수면장애 유발하는 이갈이 원인 과 해결은?!!마우스피스 등 방지법 다양하다?!!

이갈이 원인 과 문제점,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으로 힘든 현대인들중에서 이를 가는 사람은 10%정도나 된다고 합니다. 이갈이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과 같은 수면장애중의 하나입니다.

이를 갈고 나면 다음 날의 피곤함이나 두통 뿐만 아니라 턱관절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갈이 원인?!!

자는 도중에 본인도 모르게 아랫니와 윗니가 맞물려서 수면을 방해하는 것이 이갈이입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인들의 숙면을 방해하게 됩니다.

특히나 조용한 밤에 들려오는 이 가는 소리는 공포의 대상이기 때문에 빠른 해결이 필요합니다. 본인은 다음 날에 찾아오는 두통이나 턱이 아픈 증상 때문에 힘들게 됩니다.

수면중에 일어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민폐를 끼치는지 알수 없는 것도 큰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갈이 원인에 대해서 전문의들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 부정교합, 치아배열?!!

잘못된 치아 배열에 의한 아랫니와 윗니의 부정교합으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고르지 못한 치열이 만남에 따라서 나는 소리입니다.

▶목젖 늘어짐 이유 5가지와 빨리 낫는법?!!!코골이와 관계는 어떻게?!!!

2. 정서 문제?!!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이나 낮에 있었던 억울하고 꽤심한 일들 때문에 수면중에 이를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늘 긴장된 생활을 하거나 마감  업무에 쫓기는 사람들에게도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민감하거나 소심한 성격의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3. 유전 요인 등?!!

유전적으로 이를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로 인한 치아손상이나 질병에 의해서 갈기도 합니다

4. 원인 불명?!!

현대의학이 아무리 발달되었다고 하더라도 감기처럼 정확한 원인 파악이 되지 않는 것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하기도 합니다

▶사랑니 발치 안하면 어떻게?!!매복사랑니 안 뽑으면 얼마나 위험하길래?!!

이갈이 심해지면?!!

심하거나 습관성 이갈이는 치아 균열과 턱관절에 장애를 유발하기 쉽습니다. 치아는 수직으로 받는 압력에는 강하지만, 이를 갈면서 수평으로 받는 힘에는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갈이는 치아 건강에 치명적일 뿐만 아니라 턱관절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수면도중에 가는 이갈이는 음식물을 씹을 때보다 무려 2~10배이상의 강한 힘이 치아에 가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치아 손상이나 균열, 다음 날의 두통, 턱관절 장애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사각턱이 되면서 얼굴 변형이 올 수도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라는 것은 이를 악 물거나 가는 행동이 반복되어짐에 따라서 생기는 것으로 불면증, 두통, 이명 현상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갈이 그 자체로는 특별한 질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질병이나 질환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해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본인 뿐만 아니라 같은 공간에서 수면을 취하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심각한 민폐이기도 합니다

▶입안 헐었을때 나 피멍울 생기는 이유 6가지?!!구내혈종과 구내염에 좋은 음식?!!

이갈이 원인

이갈이 해결법 4가지?!!

1. 턱 보톡스?!!효과기간은?!!

근육의 움직임을 원천 차단함하면서 이갈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턱 보톡스를 맞으면 됩니다. 미용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성형외과가 아니라 치과를 방문해서 턱부분에 보톡스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보톡스 주사를 맞음으로써 과도하게 긴장된 턱 근육을 이완시키면서 움직임 자체를 억제하는 것으로 방지하는 것입니다. 한 번의 주사로 6개월정도 효과는 지속되지만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6개월마다 반복적으로 맞아야 하고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랍니다.

▶치아건강에 필수인 스켈링 부작용 과 의료보보험 어떻게?!!주기는 언제가 적당?!!

2. 이갈이 마우스피스!!주의사항은?!!

이갈이를 치료하는데 널리 사용되어지는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방법은 구강장치(마우스피스, 스플린트 등)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보톡스 주사나 턱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사람들이 널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쉽고 간단한 탈부착과 저렴한 비용으로 이갈이 고민에서 벗어 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것은 이빨에 가해지는 힘을 분산시키면서 턱관절과 근육에 무리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복싱이나 k1과 같은 파이터들이 경기도중에 상대방의 공격으로부터 이빨을 보호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마우스피스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세계인들중에는 이갈이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국내외에 좋은 제품들이 많답니다.

하지만 전문의들에 의하면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본인의 치아 모양을 본떠서 만든 맞춤형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혀 깨물었을때 대처는 어떻게?!! 알보칠 구내염 연고 사용은?!!

3. 턱 근육 이완!!방법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수건으로 아래 턱을 마사지하듯이 이완시켜주는 방법으로 이갈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자는 습관에 따라서도 이 가는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본인의 잠자리에 대한 점검과 분석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생활습관 개선!!

평소에 이를 가는 사람이라도 하더라도 늘 갈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나 환경에 따라서 갈기도 하고 그렇지 않는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조심하고, 카페인, , 커피, 담배 등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이를 자주 가는 사람은 옆으로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옆으로 자는 경우에는 한 쪽으로만 이를 악무는 힘이 집중되기 때문에 한 쪽 턱만 커져 보이는 안면비대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양압기를 이용하거나 이갈이 밴드를 이용하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수면중에 가는 이갈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위 방법을 이용해 보거나 치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기 바랍니다.

▶사랑니 잇몸부음 통증 이유는?!! 사랑니 발치후 식사와 주의사항은?!!

▶딸꾹질이 안 멈춰요 해결법 7가지?!! 딸국질 하는 이유 어떻게?!!

▶입천장 데였을때 연고는?!!!혀 까짐 이나 데였을때 7가지 대처법과 주의사항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