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얼리는법 과 얼리면 좋은점 6가지는?!!!얼린 두부 단백질 증가한다고?!!

얼린 두부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두부 얼리는법 과 주의사항은 어떻게 될까요?

한국인의 각종 요리에 필수 식재료인 두부는 가공형태나 사용방법에 따라서 효능에 차이가 있다(?)고 해요. 보관 형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들도 많구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어지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얼리게 되면 단백질이 6배나 늘어난다(?)고 하구요. 그래서 얼린 두부에 대한 효능과 두부 얼리는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두부 얼리는법!!

  1. 사용하고 남은 두부를 얼리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2. 키친타올 등을 이용해서 표면에 묻은 물기를 딱아 내 주어야 해요. 또한 물기도 충분히 빼 주셔야 해요. 물기를 빠르고 확실하게 빼기 위해서는 키친 타올 등에 싸서 무거운 것을 살짝 올려 두시는 것이 좋아요.
  3.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통째로 얼리면 해동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사용할 때에 불편함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아요
  4. 랩이나 지퍼락에 담아서 냉동 보관하시면 돼요.

▶ 아보카도 익히는법 과 보관법 어떻게?!!!어떤 효능 있길래?!!!

두부 얼리면 단백질6배 증가?!!설마?!!

위의 방법대로 두부를 냉장고에 얼렸다고 해서 단백질 함량이 6배나 갑자기 늘어나는 것은 절대로 아니에요. 두부를 얼리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과정에서 특별한 화학적 반응이나 이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구성성분이 변하는 것이 아니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백질이 늘어난다고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계산방법의 오류 때문이에요

얼린 두부의 계산 오류?!!

구성비율 차이?!!어떻게?!!

콩을 이용해서 만든 두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물이에요. 물이 80%정도를 차지하고 나머지 20%정도가 콩(두부)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런 두부를 얼리기 위해서는 물기를 충분히 빼 주셔야 해요. 따라서 80%를 차지하는 물의 대부분이 빠져 나가 버리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남은 물과 콩(두부)의 비율이 비슷해진다는 것이에요

연구 결과에 의하면 두부 100g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7.8g이지만 얼리면 50.2g정도로 늘어난다고 해요. 하지만 단백질이 실제로 늘어난 것은 아니에요.

전체 단백질 함량은 전혀 변함이 없지만 단위 무게당 단백질 함량이 늘어남에 따라 생긴 계산방법의 오류라는 것이에요

즉 얼리게 되면서 빠져나간 물에 의해서 물과 두부의 구성 비율이 비슷해지면서 단백질 함량이 늘어난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에요.

이런 원리나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이나 설명없이 결과값만 이야기했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그것이 진실인 것처럼 식품 잡지나 신문 등에 보도되어 왔던 것이구요.

▶단백질 bcaa 효과없음 부작용 있다는데?!!탈모 vs 발모 유발한다?!!

두부 얼리면 좋은점 6가지?!!

1.식감은?!!이유는?!!

두부를 얼리게 되면 조직에 변화가 생겨요. 그러한 조직의 변화에 의해서 밋밋하기도 하지만, 식감이 좋아요. 이것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것이구요.

부드러운 생두부와 달리 탄력이 좋아지면서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그런 식감 때문에 기름진 고기 대신에 두부를 이용하기도 해요.

2.단백질 섭취는?!!

물기가 풍부한 두부를 섭취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신 분들은 얼린 두부를 드시면 돼요. 위의 설명에서와 같이 동일한 양의 두부를 드신다고 하더라도 단백질 함량은 많아지는 것이니까요

3.영양 흡수는?!!이유는?!!

과일이나 채소에 포함되어 있는 수분 등을 빼거나 말린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영양흡수는 잘 돼요. 물론 맛은 약간 떨어질 수 있지만 말이에요. 훨씬 고농축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아요

4.양념 흡수는?!!왜?!!

얼린 부두를 이용해서 찌게나 국 등을 끓이면 양념흡수가 훨씬 잘 돼요. 얼리기 위해서 물을 뺀 공간으로 양념이 잘 스며들기 때문이에요.

갓 구입한 두부를 이용하면 양념이 표면에만(?) 있지만, 얼린 두부는 틈새로 양념들이 잘 스며들어 있어요. 그래서 간을 약간 적게 하는 것이 필요하고, 구입해서 바로 사용하는 것 보다 훨씬 깊고 그윽한 맛을 낼 수 있어요.

5.굽거나 볶음 요리는?!!

얼린 상태이기 때문에 모양의 흐트러짐이 적어요. 그래서 굽거나 볶음요리와 같은 것을 만들 때에 좋아요.

채소와 함께 하는 요리 뿐만 아니라 고기를 대신하는 샌드위치, 토스트, 햄버거 등의 패티로도 좋아요. 그런 식재료로 좋구요

6.유통기한은?!!

냉동 보관을 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늘어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사용중에 남은 두부이지만 당장 요리할 계획이 없으신 경우에는 냉동보관하시는 것이 좋아요

콩은 심근경색, 협심증, 다이어트, 심장병 등이나 기초 대사량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지요. 그런 콩이나 두부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로 소중한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래요

▶먹다 남은 족발 데우기 방법 과 올바른 족발 보관법 어떻게?!!!!

▶깐마늘 보관법 다진 마늘 보관방법 어떻게?!!!유통기한과 갈변현상은?!!!

▶키위 보관법 어떻게?!! 키위 빨리 익히는 방법 어떻게 되나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