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빠졌을때 응급처치 어떻게?!!발톱 들림 병원 은?!!

발톱 빠졌을때 대처와 해결은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일까요?

본인의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거나 운동, 산행 등을 즐겨하는 사람들의 발톱은 빠지기 쉽습니다.

일반인들도 충격이나 자극에 의한 발톱 빠짐, 발톱 들림 현상은 수시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톱이 빠지면 통증 뿐만 아니라 감염의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어서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것입니다.

발톱 빠졌을때 대처?!!발톱 들림 생기면?!!

가만히 서 있거나 활동 할때에 체중을 제대로 지탱하고 견딜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발톱입니다.  하지만 발톱이 없거나 빠졌다고 해서 그런 활동을 못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발톱이 빠지고 나서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으면 못난 발톱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네일아트나 샌들, 슬리퍼 등을 신을 때에 못난 발톱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게 됩니다

또한 한 번 빠진 발톱이 새 발톱으로 탈바꿈되기 위해서는 수 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조치를 잘 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발톱 빠졌을때 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와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1.세척하기!!

생리식염수나 흐르는 물에 상처 부위를 씻어주어야 합니다. 다음 단계나 치료를 위한 필수적 선행작업이기 때문입니다

2. 소독하기!!

발톱이 빠지거나 들리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소독을 해 주어야 합니다. 과산화수소나 요오드 용액을 이용해서 소독을 해 주면서 감염이나 덧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발톱 빠졌을때

3. 발톱 제거 해?!!vs말어?!!

완전히 빠진 경우가 아니라면 빠지거나 들려진 발톱이라고 해도 억지로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빠지거나 들려진 발톱이라고 해도 나머지 부분은 피부와 단단하게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손톱깍기 등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떼어낸다고 해도 상처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억지로 떼어져 나온 피부 살갗은 세균감염 위험에도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감염이나 덧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억지로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부러진 발톱 제거 후의 부드러운 살갗이 양말, 신발 등에 접촉되면 통증과 불편함도 심합니다

4. 빠진 발톱 버려?!!vs말어?!!

발톱이 완전히 빠졌다고 하더라도 버리지 말고 원래 발톱이 있던 자리에 올려서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감염 예방 뿐만 아니라 새롭게 나는 발톱이 기존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셀프 치료를 하거나 병원 방문할 때에도 빠진 발톱이 있다면 꼭 챙기기 바랍니다.

5. 거즈, 밴드 사용?!!

상처 초기에는 살균효과가 뛰어난 후시딘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후시딘 연고를 바르고 거즈와 밴드를 붙여주면서 충격이나 자극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말이나 신발과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주고 감염 예방 역할도 하는 것이 거즈, 밴드입니다.

그리고 상처가 어느 정도 회복되어지면 새 살이 잘 돋아나도록 하는 마데카솔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점 어떻게?!!!여드름과 임산부 어떤걸 바르나?!!!

6. 신발은 어떤 걸로?!!

통풍이 잘 되는 슬리퍼나 샌들을 신는 것이 곪는 것을 방지하고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 운동화나 구두는 습기가 차기 쉽기 때문에 2차 감염의 우려가 있습니다.

활동이 별로 없거나 일과를 마친 저녁에는 거즈를 풀어주면서 오픈 상태로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발톱을 숨 쉬게 해 주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7. 단백질 섭취는?!!

발톱이 자라는 속도는 손톱보다 2~3배 정도 느립니다. 그 이유는 발이 손보다 심장에서 훨씬 멀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늦고 적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의 활동이 손보다 훨씬 적은 것도 느리게 자라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손톱은 하루에 0.1mm정도 자라지만 발톱은 0.03~0.05mm정도 밖에 자라지 않습니다. 그래서 발톱이 빠지고 새 발톱이 완성되어질때까지는 수 개월이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발톱을 빠르게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손톱, 발톱의 주 성분은 단백질이기 때문입니다.

8.  가려울때는?!!

발톱 뿐만 아니라 대부분 상처들이 회복되어지는 동안에는 가려움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것은 호전반응의 일종이기 때문에 절대로 긁거나 만지는 것은 금물입니다.

긁거나 만지는 과정에서 딱지가 떨어지기도 하고 덧나거나 감염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허리 삐끗했을때 냉찜질 과 응급처치 어떻게?!!!!소염제 파스 사용은 과연?!!

발톱 빠졌을때 병원 어디로?!!

경미한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발톱 빠짐현상은 생활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일일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들과 달리 크게 위험하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나 심한 충격, 자극에 의해서 발생한 경우라면 병원 방문해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통증이나 불편함 보다는 뼈나 근육에 대한 이상유무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발톱 빠졌을때 병원은 일반외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해서 x-레이 촬영 등을 하면 됩니다.

무리한 운동, 산행, 꽉 끼는 신발, 잘못된 걸음걸이나 외부충격 등이 발톱 빠짐의 원인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발톱 들림 등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들은 본인 생활습관에 대한 점검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발목 삐었을때 증상?!!발 접질렸을때 냉찜질 파스와 대처법은?!!

▶손가락 꼬맨후 어떻게?!! 꿰맨상처 관리 와 주의사항은?!!

▶손톱 가운데 파임 과 검은 세로줄 생기는 이유?!!손톱으로 알 수 있는 질병?!!

58 thoughts on “발톱 빠졌을때 응급처치 어떻게?!!발톱 들림 병원 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