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벌레 물린자국 있을때 퇴치 어떻게?!!좀벌레 무나요?!!

좀벌레 물린자국 있을때의 대처법, 좀벌레의 서식환경과 무나요?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 가구, 옷, 커튼 등에 작은 구멍들이 나 있는 것을 종종 목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온 몸이 가려우면서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것들의 주범은 좀벌레라고 합니다

좀벌레 생활환경과 먹는것?!!

좀벌레어둡고 습한 곳에서 주로 생활하게 됩니다. 이들이 서식하는 최적조건은 온도 22~32도, 습도 50~75%정도입니다. 그래서 한 겨울이 아니면 언제든지 서식할 수 있고 1주일정도는 아무 것도 먹지 않아도 생존할 정도의 강한 생명력과 엄청난 번식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깔끔한 아파트보다는 단독주택 등에 많으며 종이나 옷감, 탄수화물 등의 식물성 섬유를 주로 먹습니다. 또한 사람에게서는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각질도 좋은 먹거리가 되기 때문에 침실에도 많습니다.

씽크대 밑, 옷장, 빨래터, 화장실, 창문틀 등도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갖춘 곳입니다

▶뱀에 물렸을때 응급처치 어떻게?!!뱀 물림 발생했을때 주의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좀벌레 무나요?!!좀벌레 물린자국 있다면?!!

좀벌레는 곰팡이균이나 이물질을 먹으면서 서식하고 작은 덩치에 비례해서 굉장히 겁도 많습니다. 그래서 감히 사람을 물지는 않습니다.

다만 사람 몸에 붙어 있는 각질을 먹기 위한 과정에서 실수로 사람을 깨무는 것이지 공격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자고 일어나면 가려운 증상이나 팔, 다리, 얼굴 등이 붓는 증상때문에 좀벌레에 물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상 좀벌레에 물린 것이 아니라 알레르기 반응의 일종입니다

사람이 자는 중에 이것들이 지나가거나 실수로 물게 됨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적 체질에 따른 현상이기 때문에 동일한 공간에 있었다고 하더라도 나타나는 반응이 다른 것입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어떻게?!!!가려움 증상 과 물집 터트리면 되나요?!!

좀벌레 물린자국 있을때 퇴치법?!!

좀벌레 자체가 특정한 질병을 옮기거나 전파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환경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벽지나 섬유, 옷 등을 갉아먹으면서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좀벌레 물린자국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가려움 등으로 인한  2차 피해나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염된 손으로 긁게 됨에 따른 세균성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구석구석 잘 숨어 있고 워낙에 작기 때문에 눈에 잘 띄이지는 않습니다.또한 야행성으로 너무 빨라서 잡는 것도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기에다가 겁이 많아서 작은 인기척에도 활동을 안 해서 발견과 퇴치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좀벌레 퇴치법 으로 일망타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내 쫓기!!어떻게?!!

좀벌레는 계피 향과 삼나무 향을 특히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의 가루를 구입해서 종이컵 등에 담아서 집안 곳곳에 뿌려두면 됩니다. 또한 과학의 발달로 초음파를 이용해서 쫓아버리는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까 자세한 것은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면 됩니다

▶지네 물렸을때 증상 어떻게?!!지네 물리면 대처는 어떻게?!!

2. 규조토 이용!!단점은?!!

화석가루로 불리어지는 규조토를 좀벌레의 출몰이 잦은 지역에 적당히 뿌려주면 됩니다. 규조토는 흰색가루로 결정체의 끝부분이 날카로운 형태로 되어 있어서 좀벌레 없애는데 좋습니다. 그러나 사람에게는 별다른 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흰색 가루이기 때문에 이것을 뿌린 상태에서 선풍기, 환풍기, 공기청정기, 실내 환기 등을 켜면 집안 전체가 흰 가루로 덮일 수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벌레 몇 마리 잡을려고 하다가 본의 아니게 집안 전체를 청소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3. 붕산 이용!!주의사항은?!!

약국에서 붕산을 사서 이용하면 됩니다. 벌레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적당히 뿌려두기만 해도 됩니다. 독성이 있기 때문에 좀벌레의 알까지 없애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독성 때문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붕산은 등산이나 야외나들이를 할 때에 벌레나 곤충을 퇴치할 때에도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모기 물렸을때 숟가락 바세린 사용하면?!!물리면 대처는 어떻게 하나요?!!

4. 스프레이 이용!!어떤 것?!!

냄새를 이용해서 쫓아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습하고 축축한 실내를 깨끗이 청소하고 하루 아침에 개선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좀벌레가 싫어하는 향이나 냄새가 나는 제품을 집안 곳곳에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회사에서 좋은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인터넷등의 정보와 후기를 꼼꼼이 검색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레이 고정핀을 이용해서 뿌릴 수 있는 피톤치드라는 제품도 인기가 많습니다.

독성이 없고 천연재료를 함유한 제품을 잘 선택해서 하면 됩니다.

▶살인진드기 물렸을때 증상과 치사율 어떻게?!!진드기 물림 예방하려면 이건 필수?!!

5. 방역업체 도움!!

좀벌레가 있다는 것은 그 만큼 실내 환경이 좋지 않다는 것을 뜻하고 다른 벌레나 곤충들도 많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퀴벌레, 거미, 모기, 돈벌레 등도 당연히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방역업체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것이 좋답니다.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는 것처럼 이번 기회에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전문 방역업체의 도움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답니다

6. 최고 방법은?!!

습하고 축축한 실내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옷 장과 같이 습기가 많은 곳에는 물 먹는 하마나 제습기를 수시로 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기 청정기도 틀어주면서 실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벌레나 곤충들이 살기 싫어하는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하루 아침에 개선이 되지 않는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런 환경을 만들어주어야만 바퀴벌레, 집거미, 지네, 좀벌레, 권연벌레 등의 서식을 원천차단하면서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데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 외에도 신문지 등을 이용해서 트랩을 만드는 등 다양한 생활꿀팁들도 많습니다.

▶곱등이 생기는 이유 이런 환경 때문?!!들어오는 곳과 퇴치법은?!!

▶송어회 기생충 감염 어떻게 되나요?!! 간디스토마 예방하려면?!!

▶장염 옮나요 ?!! 전염성은 어떻게 되나요?!! 장염 빨리 낫는법 7가지!!

▶권연벌레 물린자국 해결은 어떻게?!!!권연벌레 퇴치법 과 트랩 이용은?!!

62 thoughts on “좀벌레 물린자국 있을때 퇴치 어떻게?!!좀벌레 무나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