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 생긴 쌀 먹어도 되나요?!!쌀 바구미 퇴치법 베스트 5가지?!!

쌀벌레 생긴 쌀 먹어도 되는지?!!쌀벌레 생기는 이유와 바구미 퇴치법 어떻게 될까요?

한국인의 주식인 쌀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쌀벌레인 바구미가 생기기 쉽습니다. 한 번 생기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고랍니다.

쌀바구미, 쌀벌레, 쌀나방이 있는 쌀은 혐오스럽고 영양가가 급격히 떨어질 뿐만 아니라 찜찜함도 많습니다. 그래서 쌀벌레 생기는 이유는 무엇이고 쌀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등에 대해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쌀 바구미 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 쌀나방은 보관 방법이나 상태가 좋지 않을 때에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15도 이상의 온도에서 습한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말입니다.

쌀벌레 쌀나방의 유충이나 알은 수확 과정에서부터 존재하게 됩니다. 그것은 아무리 철저한 미곡과 정제과정을 거친다고 하더라도 알이나 유충까지 제거할 수는 없답니다

또한 생산, 이동, 보관 방법이 완벽하다고 하더라도 언제든지 출몰 위험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고온, 다습한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생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2가지?!!초파리 날파리 퇴치법 정말 쉽다!!

쌀벌레 생긴 쌀 먹어도 되나요?!!

쌀벌레 생긴 쌀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쌀 먹어도 된다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취사 과정에서 고열을 가하기 때문에 모두 사멸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섭취해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쌀벌레가 영양성분을 먹어버렸기 때문에 영양가는 다소 떨어지지만 배탈 등의 부작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충분히 제거하고 씻어서 밥을 하면 상관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연구 결과 자료에 의하면 쌀벌에서 나오는 “퀴논”이라는 발암 물질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귀한 쌀이지만, 발암물질이 포함된 것을 굳이 섭취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사에 대한 찜찜함도 남기 때문입니다.

▶싹이 난 감자 먹으면 위험한 이유는 이것 때문?!!초록색으로 변했다면?!!

바구미 퇴치 쌀벌레 퇴치법 5가지?!!

쌀 바구미 쌀벌레를 퇴치하기 위한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5가지가 있습니다.

1. 전용 냉장고, 독 이용!!

핵가족화와 1인 가족의 증가 등으로 구입한 쌀을 제때에 소화하지 못하는 가정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쌀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전용 냉장고 쌀 독이 있습니다.

벌레 발생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데 좋기 때문에 인터넷 등에서 후기를 보고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2. 냄새로 쫓기!!어떻게?!!

바구미나 쌀벌레 등이 싫어하는 향을 이용해서 쫓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마늘, 매운 고추, 은행, 계피 등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분과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늘에는 아린 맛이 나는 알리신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뛰어난 항암 효과와 살균 효과가 있어서 벌레들의 발생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있는데 벌레들이 이 냄새도 상당히 싫어합니다. 은행 특유의 고약한 냄새도 싫어하고 추어탕 등에 사용하는 것으로 강력한 향이 있는 계피도 싫어합니다.

따라서 바구미, 쌀벌레, 쌀 나방 등으로 고민되는 경우에는 마늘, 매운 고추, 말린 은행잎, 계피 등을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시로 교체 해 주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추가루 탄 소주 마시면 감기 낫는다?!!저체온증 위험에 노출될 수도?!!

3. 습기 없애기!!방법은?!!

습기가 많은 곳에 쌀을 보관하면 쌀벌레가 빨리 생깁니다. 그래서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응달이나 습기가 있는 곳에 보관할 때에는 숯을 같이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숯은 습기를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뛰어난 흡착력과 탈취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공기 청정기 필터 등에도 널리 사용되는 것도 그런 이유랍니다

4. 알콜 솜 이용!!어떤 원리?!!ㄹ

알콜 솜을 종이컵 등에 담아서 쌀 위에 올려두면 됩니다. 불나방 처럼 알콜 솜으로 몰려들어서 죽는 모습을 확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체들을 치워야 하고 휘발성인 알콜이 날아가게 되면 수시로 교체해 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퀴벌레 천적 이용한 퇴치법?!!바퀴벌레가 싫어하는 향 냄새 따로 있다!!

5. 패트병 이용?!!이유는?!!

대형 패트병에 담아서 뚜껑을 확실히 닫아 두면 됩니다. 특별한 도구나 준비없이 쌀을 보관하는 방법으로 널리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쉽고 간단하면서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했을 때에 이런 것들이 안 생기는 이유는 다음의 3가지 때문이라고 합니다.

  1. 공기가 안 통해서 질식사
  2. 패트병을 뚫지 않음
  3. 환경호르몬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지만, 벌레들마저 기피하는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곳에 보관되어 있던 쌀이 인간에게 해가 없는지? 에 대해서는 의문이 되기도 합니다

쌀벌레 발생을 방지하거나 예방할 수 없다면 필요한 만큼만 그 때 그 때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아파트 좀벌레 원인과 흰색 집벌레 퇴치법?!!주의사항도 꼭 지켜야!!

▶나만 몰랐던 현미 백미 차이 8가지 어떻게?!!현미 다이어트와 부작용 무엇이길래?!!

▶쌀벌레 발암물질 있다는데?!!쌀벌레 없애는법 기막히 방법은?!!

52 thoughts on “쌀벌레 생긴 쌀 먹어도 되나요?!!쌀 바구미 퇴치법 베스트 5가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