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근육통 푸는법 8가지?!!종아리 근육 뭉침 있다면 이렇게 풀어라?!!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 8가지와 근육 뭉침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랜 시간 서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산행, 무리한 운동 등을 하면 종아리가 뭉치게 됩니다. 그런 행동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지 않게 할 뿐만 아니라 근육에 무리를 주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종아리 근육통은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어지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통증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기 때문에 빨리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 8가지?!!다리 근육통 풀기!!

종아리 근육통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가지는 근육의 무리한 사용 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것으로 지연성 근육통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무리한 운동, 산행, 장시간 서서 일하는 자세, 하이일 신는 여성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뒤로 걷기 운동 장점 부작용 어떻게?!!다이어트 효과는 과연?!!

다른 하나는 각종 질병이나 질환에 의한 근육통을 말합니다. 감기와 같은 감염성 질환이나 자가 면역질환, 하지 정맥류, 담에 걸리는 경우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이런 근육통은 빨리 풀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근육통으로 힘들 뿐만 아니라 통증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많은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은 다음과 같으며 주의사항도 같이 알아두어야 합니다

1. 마사지!!주의사항은?!!

전문 마사지샵을 방문해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목욕이나 샤워 등을 마치고 셀프로 할 수도 있습니다. 뭉친 알통이나 근육통이 있는 부위에 맥주병이나 밀대 등을 이용해서 문질려 주면 됩니다.

계란이나 탁구공, 골프공 처럼 둥근 형태의 기구를 이용해도 됩니다. 이런 기구를 이용한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면서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한 힘으로 하면 멍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각진 형태의 물체를 이용하면 통증을 가속화시키면서 피멍이 들 수도 있습니다.

2. 스트레칭!! 방법은?!!

잠자리에 들기 전이나 tv 등을 보면서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발을 쭉 뻗은 상태에서 발끝에 힘을 주고 발끝을 몸쪽으로 향하게 했다가 반대쪽으로 향하게 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종아리 근육에 지속적인 자극을 가하면서 근육통을 풀어주는데 좋습니다. 특별한 장비나 도구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종아리 근육통 풀기 방법입니다

3. 발뒤꿈치 운동!!방법은?!!

똑 바로 선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들어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기다리거나 생활중에 생기는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이 운동은 종아리 근육통을 푸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슬림한 종아리를 만드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다리 전체에 대한 긴장감을 주면서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좋습니다.

4. 찜질하기!! 냉찜질 vs 온찜질?!!

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찜질중에서도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심한 근육통으로 힘든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은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통증 완화와 붓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즉 종아리 통증이 있는 단계에는 냉찜질을 해 주고, 통증이 없다면 온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담 걸렸을 때 푸는법 목담 원인과 병원은 어디로?!!

5. 물구나무나 높은 곳에 다리 올리기!!

물구나무를 서거나 높은 곳에 다리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심장보다 높은 곳에 다리를 올리면 종아리에 쏠려 있던 혈액이 몸 쪽으로 순환하게 됩니다.

그래서 근육통 완화와 부종을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통과 피곤한 몸 상태이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통을 풀기 위한 아무런 행동을 하기 싫을 때에 하기 좋습니다. 의자나 책상 등에 다리만 올리면 되기 때문입니다

6. 가벼운 운동?!!

“운동으로 뭉친 근육은 운동으로 풀어주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따라서 심한 근육통이 아니라면 가벼운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조깅이나 걸어주는 것이 근육의 빠른 회복을 돕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7. 충분한 휴식!!족욕 반신욕은?!!

다리 근육통 뿐만 아니라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에 충분한 휴식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휴식이야말로 최고의 힐링이며 재충전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휴식을 하면서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반신욕이나 족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종아리 통증 완화 뿐만 아니라 다리 부종을 해결해 주는데도 좋습니다.

8.병원 방문!!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근육 이완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풀어 줄 뿐만 아니라 소염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병원을 자주 방문하는 것이 결코 좋은 일은 아니랍니다. 따라서 정말로 중요한 일이나 급한 일이 있어서 빨리 풀어야 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만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종아리 다리 근육통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운동이나 산행등을 하기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과 사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서서 일 하거나 동일한 자세로 오래 일해야 하는 사람들도 적당한 휴식과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근육통의 고통을 예방하는 것이랍니다.

▶머리에 혹 났을때 응급처치는?!!이마 혹 냉찜질 연고 사용은?!!

▶발목 삐었을때 증상?!!발 접질렸을때 냉찜질 파스와 대처법은?!!

▶운동 등으로 뭉친 근육통 빨리 푸는법 7가지!! 타이레놀 효능은?!!

1 thought on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 8가지?!!종아리 근육 뭉침 있다면 이렇게 풀어라?!!”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