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국질 암 뇌졸중 일 수도 있다고?!!딸꾹질 멈추는법과 오래하면 어떻게 되나요?!!

딸꾹질 암 뇌졸중 증상과 어떤 연관성이 있으며, 발생원인과 멈추는법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딸꾹질을 하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에 약간의 시간만 지나면 저절로 해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장시간 지속되거나 쉽게 멈추지 않는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암이나 뇌졸증 등의 초기 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딸꾹질 원인?!!

딸꾹질 하는 사람들을 보면 “혼자서 머 맛있는 것 먹었냐?”라는 농담을 많이 합니다. 이것은 특별한 질병이 아니고 순간적으로 놀라는 경우에 의해서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대표적인 발생원인으로는 무언가를 몰래 먹다가 들킨 경우, 갑자기 논란 경우, 찬 음식을 급하게 먹는 경우, 과식하는 경우, 감정이 격해진 경우, 갑자기 차가운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신체가 갑자기 이런 환경을 접하게 되면 횡격막 근육이 신경을 자극하게 되면서 갑작스런 수축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음성 기관이 닫히면서 나는 특유의 소리가 딸꾹질이며 자연스러운 생리적 현상입니다.

▶숨쉴때 답답함 과 등 통증 오는 이유 알고 보니?!!

딸꾹질 오래하면?!!

딸꾹질을 유발하는 요인들이 해소되면 자연스럽게 멈추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증상이 오래되면 빨리 멈추도록 해야 합니다.

본인의 불편함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생활에도 많은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딸꾹질을 오래하면 암이나 뇌졸증 초기 증상이거나 경고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딸꾹질 암?!!무슨 암?!!이런 증상에 주의?!!

딸꾹질을 오래하면 가장 우선적으로 의심해 봐야 하는 것은 식도암입니다. 아일랜드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식도암 환자 99명으로 대상으로 조사를 하였답니다.

그 중에서 27%가 암 진단을 받기 전에 딸꾹질이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식도암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딸꾹질 뿐만 아니라 음식물 삼키기가 어렵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식도암이 있을 때에 딸꾹질을 하는 이유는 암세포에 의해서 횡격막의 운동 신경인 횡격막 신경과 미주 신경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신경들이 마비나 손상되었기 때문에 식도암 뿐만 아니라 다른 암일 때에도 자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암 환자들의 치료과정에서 공통적으로 하는 신체반응중의 하나가 딸꾹질이라는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따라서 장시간 멈추지 않는 딸꾹질과 함께 음식물 섭취에 불편함이 있다면 반드시 내과를 방문해서 식도암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또한 뇌경색 뇌출혈 뇌졸중 등이 있는 경우에도 딸꾹질은 쉽게 멈추지 않습니다. 소뇌옆에 있는 뇌간(뇌교)에서 딸꾹질 반사 작용을 담당하는데 뇌경색, 뇌출혈 등이 있으면 반사신경에 이상이 생기면서 멈추지 않기 때문입니다.

암 환자들은 식도와 위가 팽창하기 때문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식사, 수면, 호흡, 치료 등이 곤란하기 때문에 탈수, 수면장애, 피로감 등이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경미한 뇌출혈 증상 골든타임 이렇답니다?!!뇌졸중 vs 뇌출혈 vs 뇌경색 차이?!!

딸꾹질 멈추는법 8가지?!!직빵 해결법은?!!

딸꾹질은 우리가 임의로 조절할 수 없는 불수의근인 자율신경의 반사작용에 의해서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의지와 노력만으로 멈추는 것은 아닙니다.

외부 자극이나 먹거리 등을 이용해서 신경이나 호르몬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멈추게 해야 합니다. 이것을 멈추게 하기 위해서는 미주신경과 횡격막 신경을 다양한 방법으로 자극해야 된다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딸꾹질 직빵이라고 알려진 민간요법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놀래키기!!주의사항은?!!

이것은 갑작스런 환경변화나 자극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갑자기 놀래키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입니다. “분해는 조립의 역순, 이에는 이. 칼에는 칼!!”이라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상대방을 갑자기 놀래키게 하면 실제로 멈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간요법처럼 전해져 내려오는 방식이며 높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딸꾹질 해결을 위해서 놀래키는 본인 의도와 상관없이 상대방이 오해하거나 놀라게 되면 싸움으로 번지는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설탕 먹기!!얼마나?!!

설탕 한 스푼을 혀 윗면에 올려두는 방법입니다. 혀에 올려져 있는 설탕이 녹으면서 강한 단맛을 내고 이것이 미주신경을 흥분시키면서 멈추게 하는 방법입니다.

3.손가락 두 귀에 넣기!!

귀에도 많은 미주신경이 분포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손가락을 두 귀에 넣으면서 신경말단을 자극하고 미주 신경을 흥분시켜서 멈추게 하는 방법입니다.

손가락으로 귀를 막은 상태에서 30초~1분정도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깊이 넣으면 귓구멍 손상이나 고막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4. 자극하기!!방법은?!!

새털이나 면봉 등을 이용해서 입천장을 간질면서 자극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콧 속을 자극해서 재채기를 유도하는 것도 딸꾹질 직빵에 해당됩니다.

5. 물 마시기!!차가운 물 vs 따뜻한 물?!!

차가운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물을 마시면 미주신경과 횡격막 신경을 자극하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은 두 신경에 주는 자극이 적기 때문에 효과가 약합니다.

마찬가지 원리로 찬물 대신에 얼음을 씹어 먹기도 있습니다.

6. 숨 참기!! 얼마나?!!

숨을 깊게 들여 마셨다가 최대한 참습니다. 폐에 이산화탄소가 축적되면 딸꾹질을 유발하는 횡격막을 이완시키기 때문입니다.

7. 혀 내밀기!!

혀를 내밀면 성대가 열리고 공기가 부드럽게 들어가기 때문에 딸꾹질을 유발하는 경련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가수나 배우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8. 따뜻한 체온유지!!

옷을 입히는 등의 체온을 따뜻하게 해 주면 됩니다. 신생아들이 추운 곳에 노출되는 경우에 딸꾹질을 많이 하게 되는 것이므로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면 됩니다.

또한 기저귀에 소변을 보면서 몸이 차가워진 경우에도 신생아들은 딸꾹질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숟가락이나 칫솔처럼 날카로운 것들을 이용해서 혀 안쪽을 자극해서 헛 구역질을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리적 반응의 일종이기 때문에 누구나 하는 것이지만.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방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식도암이나 뇌졸중 등의 질병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으며, 빠른 발견과 치료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입안이 건조한 구강건조증 입냄새 원인은?!!입냄새 예방과 해결하려면?!!

▶신물 넘어올때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역류성식도염 대처법은 어떻게?!!

▶딸꾹질이 안 멈춰요 해결법 7가지?!! 딸꾹질 하는 이유 어떻게?!!

2 thoughts on “딸국질 암 뇌졸중 일 수도 있다고?!!딸꾹질 멈추는법과 오래하면 어떻게 되나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