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인손 자가치료 와 후시딘 사용은?!!조갑주위염 원인 어떻길래?!!

생인손 자가치료 자연치유와 후시딘 사용, 조갑주위염 원인과 예방은 어떻게 될까요?

손톱 주위에 여러가지 이유로 세균이 침투하면서 염증이 생긴 것을 생인손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조갑주위염이나 손톱주위염이라고도 불리어지면 극심한 통증, 붓기가 있기 때문에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생인손 원인?!!조갑주위염 생기는 이유?!!

이것은 손톱 주위가 발갛게 달아오르면서 고름과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젓가락질을 포함한 손가락 사용에 불편함도 많습니다.

금방이라도 터질 것만 같은 염증은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극심한 통증도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 올바른 대응으로 빨리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태가 악화되거나 방치하면 염증 째기, 수술, 손톱 제거, 입원 등의 상황이 닥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인손(조갑주위염) 치료와 해결을 하기 전에 발병원인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올바른 해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차후에 동일한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생인손은 감염에 의해서 주로 생기게 됩니다.

감염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음과 같으며 다음의 행동들은 손톱 주변에 자극을 가하거나 세균 침투가 쉬운 방법들입니다

  • 이빨, 손톱으로 거스러미 제거
  • 큐티클층 잘못 제거
  • 상처나 뜯긴 틈 사이로 세균 침투
  • 내향성 손톱, 발톱인 사람
  • 면역력 저하나 물 접촉 많은 사람
  • 반달모양으로 손,발톱 깍는 경우
  • 잦은 네일아트와 리무버 사용 등

생인손 자가치료 어떻게?!!

일반적인 고름을 짜듯이 바늘이나 주사기 등을 이용해서 자가치료 할 때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감염되었거나 제대로 소독되지 않는 바늘이나 주사기 등을 이용하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세균 감염이나 덧날 위험성 뿐만 아니라 세균을 주입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생인손 후시딘 사용은?!!

생인손이 생긴 경우에는 후시딘을 발라도 됩니다. 후시딘은 상처를 치료하는 역할을 하는 생인손 치료제이기 때문입니다. 염증을 짜 내고 상처 부위에 후시딘을 바르고 밴드 등으로 감싸주면 됩니다.

뛰어난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에 생인손의 빠른 상처회복에 좋습니다. 하지만 후시딘의 장시간 사용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생기게 하므로 1주일 이내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점 어떻게?!!!여드름과 임산부 어떤걸 바르나?!!

생인손 자가치료

생인손 자연치유?!!

감염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심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생인손 자연치유가 되어집니다. 하지만 잘못 된 방법의 자가치료는 감염이나 덧나는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완치 될 때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통증,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들도 많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병원 방문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유 수유나 임신부들의 경우는 병원 방문 후 항생제 복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이것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최고랍니다

▶손가락 꼬맨후 어떻게?!! 꿰맨상처 관리 와 주의사항은?!!

생인손 병원 어디로?!!

생인손이 있는 경우 갈 수 있는 병원은 내과, 피부과, 외과, 가정의학과 등이 있습니다. 불편함은 많지만 그다지 심각한 질병이나 위험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병원을 방문하면 고름을 째서 짜 내고 간단한 소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사나 항생제 처방을 내리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붕대를 감싸주게 됩니다.

상처가 아물어질 때까지는 물과의 접촉을 피하는 간단한 주의사항 정도만 지키면 됩니다.

하지만 완치될 때까지는 항생제 복용이나 연고 사용, 밴드 감기 등이 몇 일간 지속되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셀프로 째거나 짜서 해결하기보다는 가능하면 초기에 가까운 병원,의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셀프는 오염이나 감염에 의한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인손 조갑주위염 예방하려면?!!

찬바람이 불거나 건조한 날씨가 되면 손 거스러미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것을 손톱, 이빨 등을 이용해서 제거하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신에 손을 청결히 씻고 핸드크림, 핸드 오일 등을 발라주면서 보습력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슬려서 부득이하게 제거하고 싶은 경우에는 작은 가위나 손톱깍기를 이용해서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답니다. 제거한 후에는 핸드크림 등을 발라주고 물과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설겆이를 할 때에는 안전하게 장갑을 착용하고, 네일아트, 매니큐어 사용은 당분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거스러미나 생인손으로 고생하는 일들이 자주 발생한다면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 등이 없는지?에 대한 점검도 필요합니다.

면역력 저하와도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철음식, 과일, 건강기능식품 등의 섭취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혀 깨물었을때 대처는 어떻게?!! 알보칠 구내염 연고 사용은?!!

▶세균감염 등에 의한 입꼬리 찢어짐 원인은?!!입옆 찢어졌을때 후시딘 연고?!!

▶손톱 물어뜯는 이유 와 심리 는?!!버릇 고치는 방법은 어떻게?!!

49 thoughts on “생인손 자가치료 와 후시딘 사용은?!!조갑주위염 원인 어떻길래?!!”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