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가려움 따가움 생기는 이유는?!!질염 가능성과 해결책은?!!

생리 가려움 따가움이 생기는 원인과 해결책은 어떻게 될까요?!!

가임기 여성들이 매달하는 생리는 참으로 귀찮고 불편한 것들이 많습니다. 생리가 나온다는 것 자체로 인한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 뿐만 아니라 생리대 사용으로 인한 문제들도 많습니다.

생리대는 여성의 외음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이기 때문에 생리 가려움이나 생리후 질염에 대한 위험성도 늘 존재하고 있습니다

생리 가려움 따가움 이유는?!!

부드러운 외음부에 직접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화학제품들도 많고 강한 독성물질도 포함되어 있어서 생리대 착용으로 인한 가려움, 따가움은 생길 수 있습니다.

그기에다가 저렴한(?) 1회용제품은 흡수력을 높이기 위해서 휘발성 독성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인체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여름철이나 격한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생기는 땀도 가려움 따가움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어집니다.

이미 배출된 생리혈은 부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빨리 교체해 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제 때에 교체해 주지 않는 것도 가려움, 따가움이나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어집니다.

질 내부는 원래는 약산성의 균형을 이루고 있지만 생리가 시작되면 균형이 깨어지면서 질병에 취약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악조건하에서 생리가 시작되면 끝날 때까지 24시간 착용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길 수 있는 현상인 것입니다.

▶생리전 갈색냉 갈색혈 나오는 이유는?!!의심되는 질병은?!!

생리 가려움 따가움 줄이려면?!!

평소에 생리중이나 생리후에 가려움 따가움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생활습관과 사용 제품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과 생활습관을 변화시키면 충분히 예방하거나 방지할 수 있다고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생리대 바꾸기?!!어떻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생리대가 맞지 않거나 화학적 반응에 의한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1회용이 아닌 면 생리대나 생리컵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혹은 안정성이 검증된 유기농 생리대로 바꾸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길이라고 합니다

생리 가려움

2.자주 교체?!!

부패된 생리혈이 배출되어서 생리대에 묻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때에 교체해 주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빨리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기저귀를 제 때에 교체해주지 않으면 진물이 나고 따가운 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3. 질 세척은?!!

너무 자주 너무 깊숙이 씻어주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 행동들은 질내에 있는 유산균도 같이 씻어내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유해균 증식하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질염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세상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적당히” 청결한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생리가 늦어 지는 이유 이것 때문?!! 생리 2주 넘게 안해요 원인은?!!

4.보관장소는 어디?!!

생리대는 대부분이 화장실에서 교체 하게 때문에 화장실 수납장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화장실에는 습도가 높아서 곰팡이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그래서 이런 곳에서 아무리 밀봉한 채로 잘 보관한다고 하더라도 곰팡이균의 서식을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곳에 있던 생리대를 사용하는 것은 곰팡이균이 묻은 생리대를 착용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가려움 따가움 증상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완벽하게 밀봉한 채로 제습제와 함께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5.유통기한 확인?!!

안전하고 적절한 환경이 있는 곳에서 보관할 때의 생리대 유통기한은 3년입니다.

하지만 생리대를 개봉하였거나 햇볕에 보관하면서 변색된 경우, 습한 곳에 보관하면서 푸석푸석해지는 느낌이 드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약국 질염약 치료 효과는?!!임산부나 피임약 사용하면 어떻게?!!

생리후 가려움 질염 가능성은?!!

1회용 생리대는 고분자 흡수체, 폴리아크릴산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서 가려움과 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어질 정도로 많이 걸리는 질염은 생리대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서 많이 걸리게 됩니다.

뒤에서 앞으로 딱는 절못 된 배변 마무리 습관, 청결하지 못한 뒷마무리 등의 원인 뿐만 아니라 생리대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가렵거나 따가움, 악취 등을 없애기 위해서 세정제를 과도하게 사용한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 행동들은 약한 피부에 자극을 가하면서 오히려 질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차라리 맹물을 이용해서 세척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척 후에는 질 부위에 있는 물기를 완전히 말린 후에 속옷을 입어야 합니다.

질염의 최적 조건인 습한 환경을 만들어주지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리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자궁근종을 포함한 여성질병이나 질환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방문으로 해결해야 한답니다

많은 여성들이 걸리는 것이 질염이기는 하지만, 생활습관에 대한 개선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생리가 찔끔 찔끔 나와요 생리량 감소 이유는?!! 생리하면 키 안 크나요?!!

▶생리후 임신가능성 얼마나?!!임신 확인법 어떻게 되나요?!!

▶생리전 가슴뭉침 가슴커짐 이유 2가지는?!!유방암 자가진단법 어떻게 되나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