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갈색냉 갈색혈 나오는 이유는?!!의심되는 질병은?!!

가임기 여성들의 생리전 갈색냉 갈색혈 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가임기 여성들은 매달 찾아오는 생리때문에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지정된 날짜에 나와도 힘들고….제 때에 나오지 않아도 힘듭니다.

또한 생리의 양, 주기나 색깔 등이 다른 경우에도 고민거리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본인도 모르는 여성질환의 일종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생리전 갈색냉 생리초기 갈색혈 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전 갈색냉 갈색혈 나온다면?!!

여성의 몸이 자궁의 외벽을 두껍게 해서 임신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자가 들어오지 않아서 외부로 배출되는 피 덩어리가 생리입니다.

두꺼워진 자궁 외벽이 본래 상태로 얇게 돌아가는 과정에서 원활한 배출을 위해서 항응고물질을 분비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냉은 맑고 투명하면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임신, 건강상태나 호르몬의 변화 등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나 색깔로 배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성들을 걱정의 도가니로 몰아넣기도 하는 것입니다. 생리적 갈색냉, 갈색혈이 나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임신(착상혈)?!!확인방법은?!!

임신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작은 형태의 출혈로 착상혈일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주로 관계후 1주일 정도 지난후에 나타나며 임신이 진행되는 도중에 정자와 난자가 만나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정자가 난자있는 곳까지 도달하는데 1~2일에 소요되고, 수정란이 착상하기까지 1주일 정도 걸리는 기간을 감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경우에 1~3일정도 속옷에 묻어나는 정도의 소량이며 기간도 생리기간보다 짧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부관계일을 기준으로 확인하거나 임테기 등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지속적인 혈흔이 있다면 유산이나 자궁외 임신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남성이 흥분했을때 나오는 쿠퍼액 효능 어떻게?!!임신 가능성은 과연?!!

2. 스트레스 등?!!

과도한 스트레스나 만성피로 등이 있는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신진대사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갈색냉, 갈색혈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의 주범이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은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이어지면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3. 질병?!!어떤 질병?!!

생리 예정일이 아닌 경우에도 출혈이 있다면 질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여성의 감기“라고 불리어질 정도로 흔한 질염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 경부암, 자궁근종, 자궁경부 폴립, 악성 종양 등과 같은 여성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심한 악취를 동반한 갈색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산부인과 방문을 통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생리전 가슴뭉침 가슴커짐 이유 2가지는?!!유방암 자가진단법 어떻게 되나요?!!

생리전 갈색냉

4. 피임약 때문?!!이유는?!!

맞벌이 부부와 같이 계획된 임신을 원하는 사람들이 복용하는 피임약의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복용시에는 이런 증상을 보이지 않다고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면 갈색냉과 같은 불순물이 분비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임약에 포함되어 있는 호르몬 성분때문입니다

▶약국 질염약 치료 효과는?!!임산부나 피임약 사용하면 어떻게?!!

5. 부정 출혈?!!

여러 가지 이유들 때문에 정상적인 생리가 되지 않았을 때에 생기는 부정출혈일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은 아랫배 통증, 허리, 골반 통증을 포함한 다양한 생리통과 분홍색, 갈색혈이 나올 수 있습니다.

6. 생리직 후 생리혈?!!

평소와 다른 생리나 불규칙한 생리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생리가 끝난 직후에 나타나는 소량의 갈색혈은 질 안에 잔존하는 생리 찌꺼기일 수 있습니다

▶생리후 임신가능성 얼마나?!!임신 확인법 어떻게 되나요?!!

7. 덩어리혈?!!

생리양은 많은데 혈액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핏덩어리 형태로 배출됨에 따른 현상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서 갈색냉이나 갈색혈은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생활패턴, 습관과의 연관성을 찾아보시고 특별한 이유 없이 이런 현상이 장시간. 지속적으로 생기는 경우에는 병원 방문은 필수입니다

폐경이 되기 전 까지는 매달 찾아오는 것이 생리입니다. 하지만 평소와 다른 색깔, 냄새, 양 등이 있는 경우에는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 경우에는 산부인과를 찾아서 전문의의 도움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초기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올바르게 대처하지 않다가 불임이나 난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한 예방은 백세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을 지키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전문의들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착상혈 생리 차이 구분 은 어떻게?!! 착상혈 나오는 시기 언제인가요?

▶생리컵 부작용 과 수명 어떻게?!!장단점과 주의사항은?!!

▶생리통 심할때 자세 지압은 어떻게?!!생리통에 좋은 음식은?!!

28 thoughts on “생리전 갈색냉 갈색혈 나오는 이유는?!!의심되는 질병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