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D F 차이점 과 공통점 어떻게 될까요?!!우울증 부작용은 과연?!!

박카스 D F 차이점, 공통점과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동아제약에서 만드는 박카스는 한국의 대표적인 피로회복제입니다. 나른한 오후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기 때문에 사무실 등을 방문할 때나 병원등 방문시 선물용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불안함과 우울함을 달래주면서 평정심을 찾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박카 스 d f 는 여러가지 면에서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박카스 D F 공통점은?!!

의약외품?!!

이것은 약국에서 판다고 하더라도 의약품이 아니랍니다. 자양강장제로 분류되는 음료이며 의약외품에 해당됩니다.

자양강장제“라는 뜻은 “양질의 영양분을 보충시켜서 장을 튼튼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장이 튼튼하면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장염 옮나요 ?!! 전염성은 어떻게 되나요?!! 장염 빨리 낫는법 7가지!!

성분이 동일!!어떤 성분?!!

박카스의 주된 성분에는 카페인, 타우린, 비타민B 등입니다. 이것들 중에서 가장 주된 성분인 타우린은 우리 몸에서 담즙산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것으로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간기능을 도와주면서 간세포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혈압 상승을 막아주면서 근육의 수축을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피로회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ru21 복용법 과 편의점 구입은?!!숙취해소제 알유21 효과는?!!

박카스 d f 차이

박카스 D F 차이점?!!

1. 성분 차이!!

박카스 D에는 타우린 함량이 2,000mg입니다. 하지만 박카스 F에는 절반인 1,000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에서의 “D=Double”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대신 박카스 F에는 DL-카르니틴염산염 100mg이 추가로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에너지를 생성시켜서 근육이나 심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겔포스와 같은 위장약이나 소화제에도 이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장약에 들어 있는 성분이 왜?!!박카스에도 들어 있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육체피로는 소화흡수 능력, 위장 장애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즉 위장 기능이 저하되면 “소화흡수 능력저하–>식욕부진–>육체 피로”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약국 질염약 치료 효과는?!!임산부나 피임약 사용하면 어떻게?!!

2. 용량, 가격 차이!!

박카스 d는 100ml이며 가격은 한 박스기준으로 5,000원입니다. 하지만 박카스 f는 120ml이며 가격은 한 박스 기준으로 8,000원입니다. 성분과 용량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3. 외관이 다름!!

박카스D는 두툼하지만 F는 얅고 길이가 긴 편입니다.

4. 판매처 다름!!

박카스 d는 약국에서만 판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박카스 f는 슈퍼나 편의점, 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의약외품에 해당됩니다. 판매처가 다른 가장 주된 이유는 타우린 함량 때문입니다

▶체하면 두통 어지러움 생기는 이유?!!체기 내리는법 어떻게?!!

박카스 부작용?!!매일 마시면?!!

박카스를 매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카페인에 대한 내성이 생길 수도 있고 중독 우려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불면증의 우려도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 등을 하는 사람들이 잠을 쫓기 위해서 하루에 여러 병을 마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지정된 용법대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에 1일 1병정도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복용은 우울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 타우린 등에 예민한 사람들은 복용시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주의사항이나 부작용은 제품에도 표시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 설명서를 잘 살펴야 합니다

순간적인 피로 회복을 위한 과도한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세상 모든 것들이 그러하듯이 “적정”이라는 것이 필요하고과유불급이 있듯이 말입니다

두 가지의 위와 같은 차이점들이 있지만 피로회복을 위해서라면 타우린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박카스d가 더 좋답니다.

그리고 카페인으로 인한 심장 벌렁거림, 불면증 등으로 힘드신 분들은 카페인이 없는 박카스 A가 좋고, 약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울증 실업급여 받으려면?!!공황장애 등 정신과 질환 실손(실비)보험 적용은?!!

▶무좀약 라미실원스 사용법 과 효능?!!라미실 가격 부작용 은?!!

▶진통제 과다복용 부작용은?!!내성과 중독성 어떻게 되나요?!!

▶바닥이나 땅에 떨어진 음식물 3초 5초 지나면 먹어 vs 말어?!!이유는 어떻게 되나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