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벌금 카드납부 할부는?!!분납대상자와 벌금 감면 받으려면?!!

음주운전 벌금 카드납부, 할부, 대상자와 감면받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본인이나 타인의 생명과 재산과 직결되는 음주운전은 절대로 해서도 안 되는 것이고 방조해서도 안 됩니다. 하지만 실수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음주운전에 적발되면서 많은 벌금을 납부해야 하는 수가 있습니다.

수 백만원의 벌금이 부담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수 개월~ 수 년간 고생해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목돈이 부담스러운 음주운전 벌금부과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주운전 벌금 분납 대상자는?!!

음주운전 벌금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일시불로 납부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경제적 사정이나 질병 등의 특수한 사항에 따라서는 분납도 가능합니다.

일반인은 질병 등으로 인한 과도한 병원 지출 등과 같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분납이 불가능합니다. 분납을 하기 위해서는 납부 명령일로부터 30일이내에 본인의 어려운 사정 등을 검찰청에 어필하면서 신청하고 승인이 나야 합니다.

음주운전 벌금 분납자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이 해당됩니다.

  • 장애인
  • 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 본인외에 가족 부양할 사람이 없는 자
  • 불의의 재난에 의한 피해자
  • 개인회생절차 개시 결정자
  • 실업급여 수급자 등

음주운전 벌금 감면 받으려면?!!

과도한 벌금과 분납이 되지 않아서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벌금 감면 신청으로 도움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나 생계형 미납자는 이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방법은 약식명령과 정식재판이 있으며 일반인들이 진행과 승소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음의 조건들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법무사, 변호사 등과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경제적 어려움 증명
  2. 반성문, 제3자 탄원서, 사회봉사 등 제출
  3. 검사의 승인

▶안전운전을 위한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 보상범위?!!혜택과 과태료는?!!

음주운전 벌금 카드납부?!!할부는?!!

1. 납부 방법?!!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었을때에 부과되는 벌금에 대해서는 다음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서 기한 내에 납부하면 됩니다

  • 금융기관 방문 납부
  • 금융결제원 사이트에서 납부
  • 가상계좌 송금

위의 방법들은 현금이 있을때에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하지만 당장 현금이 없는 경우에도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하면 되는데 주의사항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차 긁고 도망 갔을때 벌금과 처벌은?!!뺑소니 물피도주 차이는?!!

2. 음주운전 벌금 카드 납부?!!주의사항은?!!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납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현금과 동일시되는 체크카드를 이용한 납부도 가능합니다. 카드를 이용해서 납부하고자 할 때에는 신분증과 카드를 소지한 채로 검찰청 집행계로 방문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금융결제원 사이트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사이트에서 납부하고자 할 때에는 (구)공인인증서나 금융공동인증서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3. 음주운전 벌금 타인 카드 이용하려면?!!

벌금에 대해서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배우자나 지인 등의 타인 카드를 이용한 납부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타인 카드를 이용해서 납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과 타인 신분증을 소지한 채로 검찰청을 방문해야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타인 카드 사용으로 인한 범죄와 피해 예방을 위해서 금융결제원 홈페이지에서의 타인 카드를 이용한 음주운전 벌금납부는 불가능합니다

▶선처 음주운전 반성문 작성요령!! 음주운전 탄원서 효력와 자필 작성은?!!

4. 음주운전 벌금 카드납부하려면?!!이건 꼭 알아야

벌금을 카드로 납부하고자 할 때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가납벌과금에 대해서는 카드 납부가 불가능하고 본납벌과금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가납 벌과금이란 확정된 판결에 대해서 당장 집행할 수 없는 곤란한 사유가 발생하였지만 벌과금은 미리 납부하라는 통지를 말합니다. 그래서 가납 벌과금 고지서가 미리 날아오는 것이고 그 이후에 본납벌과금이 날아오게 됩니다

따라서 카드를 이용해서 납부 할 계획이라면 가납벌과금은 납부하지 않고 있다가 본납벌과금이 나왔을 때에 카드로 납부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본인 경제사정이나 자금 수급 능력 등을 고려해서 카드로 납부 할 계획이라면 잘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5. 음주운전 벌금 할부는?!!

음주운전 벌금을 카드로 납부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할부도 가능합니다. 물건 구매 등을 할 때에 할부를 하듯이 말입니다. 카드 수수료는 카드사나 개인별 신용도 등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직접 알아보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한 경우도 음주운전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술을 마신 경우에는 저렴한 대리운전으로 안전한 귀가가 모두를 위한 최선이라고 합니다.

▶중고차 구매요령 이것 모르면 호갱된다!!중고 자동차 싸게 사는 왕초보 꿀팁!!

▶택시 할증 시간 계산 방법에 따라 최대 60%까지 할증 될 수도?!!

▶전동 킥보드 음주운전 벌금 면허 취소 될 수 있다?!!과태료와 처벌은?!!

35 thoughts on “음주운전 벌금 카드납부 할부는?!!분납대상자와 벌금 감면 받으려면?!!”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