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염색 파마 해 vs 말어?!!임신중 가능 시기는 언제부터?!!

임산부 염색 파마 언제부터 해도 되고,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평소 흰머리 새치가 있는 사람은 임신을 해도 흰머리나 새치가 나는 수가 많습니다.그리고 임신중이라고 해도 본인만의 헤어스타일 완성을 위한 염색이나 파마가 하고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약한 태아에게 혹시라로 끼칠지도 모르는 만약의 사태 때문에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임산부 염색 파마 해도 되는지? 언제부터 가능한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 염색 새치 파마 해 vs 말어?!!이유는?!!

임신을 하면 호르몬 영향으로 머릿결이 푸석푸석해지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임신으로 영양분이 머릿결까지 제대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분 전환이나 흰머리 새치를 숨기기 위한 미용목적으로 염색이나 파마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새치 흰머리 차이 무엇?!!생기는 이유는?!!

하지만 화학성분이 두피에 직접 닿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악영향이나 위험성 때문에 파마나 염색을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 뿐만 아니라 태아에게 미치는 악영향이 크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임신을 하면 엄마의 몸은 엄마만의 몸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염색약으로 인한 눈이나 피부 등에 미치는 부작용이 큰 편입니다. 그래서 임신초기에는 염색이나 파마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파마나 염색을 해도 태아에게 직접 전달되는 양은 극히 소량이고 대부분은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해도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약들에 포함되어 있는 화학적 성분은 피부 접촉 알레르기나 호흡기 과민반응으로 임산부,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장원 방문해서 임신 사실을 알리고 염색이나 파마를 하려고 하면 대부분 거절하는 것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임신 1주차 입덧 증상은?!!입덧 시기와 임산부 금기음식!!

임신중 염색 새치 파마 가능시기?!!

하지만 임신을 하고 나서 12주 정도 지나면 염색이나 파마를 해도 상관 없습니다. 12주 이내는 임신 극초기 단계로 태아의 세포발달, 뇌신경 발달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염색약이나 파마약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부가 갑자기 예민하거나 두피가 민감하게 반응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2주 정도 지난 안정기가 되면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염색이나 파마를 해도 상관 없습니다.

▶임산부 변비 원인과 해결에 좋은 음식 방법?!!임신 철분제 복용시기와 부작용?!!

임신중 염색 파마 하려면?!!

산부인과 전문의들에 의하면 임신 중에 염색이나 파마를 할 때에는 다음 사항을 반드시 지키라고 합니다.

1.임신 초기는 자제!!

태아가 완전히 형성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유산 위험이 많은 임신초기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모를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염색 파마에 대한 엄마의 욕구를 참지 못해서 염색 파마를 하다가 태아에게 악영향을 끼치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최소 12주정도 경과하면 하는 것이 좋습니다

2.선 테스트 후 시행!!

염색약으로 인한 가려움, 염증, 부기, 두드러기 등이 생기기 쉽습니다. 머릿결에 변화를 초래할 정도로 많은 화학적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테스트를 하고 나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최소로!!

피부테스트 반응을 거쳐서 안정성이 검증되었다고 해도 피부 노출과 접촉은 최소로 해야 합니다. 비용을 줄이거나 미장원 방문이 귀찮아서 셀프로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셀프로 하는 경우에는 아무리 조심해도 피부에 노출되거나 닿을 수가 있기 때문에 헤어샵 방문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부득이하게 셀프로 하는 경우에는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해야 합니다. 염색 파마약은 피부에 직접 닿지 않더라도 약품 냄새만으로도 임산부를 힘들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구토 어지럼증 등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모든 과정을 거치고 안전하게 한다고 해도 과도한 약제 사용이나 자주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 사용이나 과도한 사용으로 두피 염증이나 부작용이 생기면 임산부는 약 사용도 함부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매사에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소한 아이가 안전하게 출산 될 때까지만이라도 말입니다.

염색, 파마, 네일 아트 뿐만 아니라 각종 먹거리, 행동 등 한 가지라도 긴장을 늦추어서는 안 되는 것이 임산부입니다.

엄마는 자녀에 대해서 무한 책임을 져야하고 자녀 불행한 사태에 대한 책임은 엄마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이나 출산 혹은 출산 후에 발생할지도 모르는 사고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태아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임신후 22주이내 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시기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인터넷 등에서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자녀의 미래 대비책으로 가입해 두는 것도 현명함도 필요합니다.

▶임산부 변비 원인 과 심할때 이렇게 해결해라?!!

▶임산부 까스활명수 먹으면 어떻게?!!편의점vs약국 판매용이 다르다고?!!

▶사후피임약 먹고 생리 지연?!!응급피임약 임신 과 처방전 발급은?!!

▶임테기 희미한 두줄 생기는 이유?!!임신테스트기 정확도 사용시기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