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잡티 한 번에 구분하는 방법?!!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기미 잡티 차이 어떻게 되고 발생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본인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귀거리, 쌍수 등을 했다고 해도 기미 잡티 등이 있으면 “아름답다. 이쁘다…!” 는 생각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야외활동이 많고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인들에게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은 흔하게 생기는 피부 질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각각 차이점과 없애는 방법은 어떻게 되고 자연치유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미 잡티 차이 구분?!!생기는 이유?!!

기미와 잡티는 비슷한 것처럼 보이지만 생기는 이유와 치료 방법 등 차이가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 때에 색소 이상이 발생하면서 생기는 피부 색소질환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저 치료를 이용하면 제거할 수 있지만 사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재발 가능성이 높다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제거 후에도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햇볕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미 잡티 차이 구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미 잡티 생기는 이유?!!

기미는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분비됨에 따라 생기는 것입니다. 멜라닌 색소는 사람의 피부색을 결정할 뿐만 아니라 자외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지연시키기 위해서 멜라닌 색소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거나 장시간 노출되면 그것에 비례해서 멜라닌 색소가 생성됩니다.

그렇게 과도하게 생성된 멜라닌 색소 침착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 기미, 주근깨 등입니다.

기미가 생기게 되는 이유는 자외선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미는 과도한 자외선 노출 뿐만 아니라 임신, 경구피임약 복용 등으로 인한 여성호르몬 변화, 자율신경 불규형, 과도한 스트레스, 유전적 원인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외선 노출과 여성호르몬 변화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잡티는 정상적인 피부 세포가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 때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잡티는 의학적 용어는 아닙니다.

잡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여러 가지 자질구레한 티, 또는 그런 흠”을 말하고 산발적으로 피부에 발생한 얼룩진 색소침착, 피부에 검은 점 등을 말합니다.

피부의 잡티를 이야기할 때에는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을 포괄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기미보다 훨씬 넓은 개념입니다.

하지만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나 자국은 자외선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기 때문에 잡티에 포함시키지 않고 잡티라고도 부르지 않습니다.

2. 발생 시기

기미는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경우에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여성호르몬이 분비되는 20대 이후부터 생성되다가 경구피임약, 임신 등이 많은 30대~40대에 절정을 이루게 됩니다.

하지만 폐경이 되면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기 때문에 연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잡티는 어느 연령대에서나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외선 노출이 많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30대 이후에 많이 생깁니다.

3. 발생 부위

기미는 주로 좌우 대칭으로 나타나게 되고, 양 볼, 눈 주위, 이마 등에 주로 많이 생깁니다. 발생 깊이에 따라 연갈색에서부터 회색까지 다양한 색깔을 나타냅니다

잡티는 산발적이고 불규칙으로 생기게 됩니다.

4. 자연치유와 재발 가능성

기미는 피부 깊은 곳에 있는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분비됨에 따라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민간요법이나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한다고 해도 완전한 제거는 어렵습니다

또한 색소 이상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흐른다고 해도 자연치유가 되기는 어려운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분류됩니다. 치료를 하였다고 해도 자외선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재발가능성도 높고, 잡티와 공통점입니다.

잡티는 기미보다 상대적으로 쉽고 간편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외선이 약한 겨울철이나 시간이 지나면 옅어지거나 자연치유가 되기도 합니다

▶선크림 바르는 법 vs 지우는 법?!!안 지우고 자면 어떤 일이?!!

5. 기미 잡티 없애는법?!!

기미나 잡티를 제거하기 위한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은 피부과를 방문해서 전문가 도움으로 해결하는 것입니다.

기미 잡티 없애기 위한 민간요법이나 기능성 화장품 등도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피부과 방문후 레이저 치료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합니다.

수 차례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가장 확실한 해결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취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증도 없고 흉터도 없어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이고 상세한 것은 피부과를 방문해서 상담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레이저를 이용해서 제거했다고 해도 또 다시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신진대사가 원활해지지 않으면 언제든지 재발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래서 기미 잡티 없애는법 못지 않고 중요한 것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고, 치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것입니다

외출시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 선크림을 30분 전에 발라주어야 합니다. 자외선은 기미 잡티 등이 생기지 않도록 할 뿐만 아니라 노화지연, 피부암 등을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외출시 선크림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피지낭종 짜는법 병원 방문 필수인 이유?!!제거후 마데카솔 vs 후시딘 사용은?!!

▶기미 주근깨 생기는 이유와 차이?!!자연치유 가능성과 예방법은?!!

▶자외선차단제 선크림 발라야 하는 이유 VS 바르지 마라?!!!당신의 선택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