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어떻게?!!올바르게 빼는법과 기간 순서는 과연?!!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순서 기간과 올바르게 빼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지방은 모든 사람들에게 있고 당연히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복부 안 장기에 둘려 쌓여 있는 내장지방이 많으면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대사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장지방이 1키로 늘어날 때마다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남성은 2배, 여성은 7배나 증가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생기기는 쉬워도 빠지기는 어렵다는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순서, 빼는법, 기간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이건 주의해야?!!

복강과 내장 사이에 쌓이는 것으로 한 번 쌓이고 나면 쉽게 빠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고지혈증, 대사증후군, 심혈관 질환, 당뇨 등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주범이기 때문에 빠르게 빼야 합니다.

다이어트나 운동을 열심히 함에 따라 체중이 줄어들고 근육이 늘어났다는 것만으로 빠졌다고 확신 할 수는 없습니다.

수분과 근육이 빠지면 체중이 줄어들면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도 그대로 남아 있는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날씬한 사람들에게도 있기 때문에 “마른 비만”도 있는 것이므로 육안으로는 빠지는지?여부를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신체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반응이나 변화를 통해서 빠지는 정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뱃살이 빠진다
  • 윗배가 빠진다
  • 허리 둘레가 줄어들었다
  • 옆태가 살아난다 등

내장지방이 많으면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을 배 위쪽으로 밀어 올리게 됩니다. 그래서 윗배가 나와 보이는 것이고 이것이 많으면 피하지방과 달리 단단한 느낌을 받는 것입니다.

팔 다리는 가늘어도 유독 배가 많이 나와 있는 사람들은 “내장지방이 많다!“고 하는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그래서 체중이 아무리 줄었다고 하더라도 윗배가 빠지지 않으면 완전히 빠졌다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즉 정상체중이지만 윗배가 많이 나와 있다면 내장지방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피하지방이 많으면 과체중, 비만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병원이나 헬스장 등에 있는 전문기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체지방율 뿐만 아니라 근육량 등에 대한 종합적인 측정이 가능하고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변비 직빵 해결 방법은?!!변비 탈출하려면?!!대장암 유발 가능성은?!!

내장지방 빠지는 기간?!!

내장지방 빠지는 기간이라는 것은 별도로 없습니다. 개인적인 운동, 식습관 등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동, 다이어트 등을 통해서 빼는 경우와 병원 방문 후 지방 흡입술을 이용해서 빼는 경우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당한 운동과 먹거리를 통한 조절이 가능한 경우에는 1주일 정도만 지나면 빠진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운동이나 다이어트 외에도 간헐적 단식같은 방법들을 이용해서 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짧은 기간에 높은 효과를 내기 위한 무리한 욕심 때문에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빼면서 건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못 된 방법으로 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8가지?!!

적절한 운동과 먹거리 조절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내장지방 빼는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칼로리 높은 음주 금지
  2. 탄수화물(밥, 면 요리, 과자, 빵 등)섭취 줄이기
  3. 단백질(닭고기, 생선, 콩, 달걀, 해산물 등)늘리기
  4. 섬유질 풍부한 음식 먹기
  5. 초콜릿, 아이스크림, 사탕, 젤리 등 당분 음식 줄이기
  6. 유산소 운동(수영, 조깅, 자전거 타기 등)하기
  7. 간헐적 단식
  8. 올바른 식습관 만들기(야식, 폭식, 과식 금지, 규칙적 식사 등)

내장지방 빠지는 순서?!!

살이 찔 때에는 피하지방이 먼저 찌고 내장지방이 찝니다. 하지만 살이 빠질 때에는 반대 순서로 진행됩니다. 내장지방은 적당한 먹거리 조절과 적절한 운동만 하면 어느 정도까지는 뺄 수는 있지만 한계점에 도달하게 된답니다.

따라서 더 많이 빼고 싶다면 부단한 노력이 더 필요하답니다. 빠지는 순서는 주로 하는 운동, 먹거리 조절 정도, 호르몬, 유전자, 성별 등에 따라서 다릅니다.

똑 같은 운동과 먹거리 조절을 한다고 해도 남녀 간에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빠지는 순서는 다음과 같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는 팔다리가 가장 먼저 빠지기도 하고 뱃살이 가장 먼저 빠지기도 합니다.

  1. 얼굴
  2. 뱃살
  3. 팔다리

얼굴살이 가장 잘 빠지는 이유는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얼굴에는 근육이 촘촘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베타 수용체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질병 발병 확률은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방심하면 한 순간에 찌지만 빼려면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평소에 철저한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젖살과 다른 얼굴살 확인법 2가지?!!턱살 빼기 이중턱 없애는법 5가지

▶간헐적 단식 근손실 있다 vs 없다?!!단식중 커피 제로콜라 음료는?!!

▶피하지방 빼는법 5가지?!!피하지방 내장지방 차이와 뱃살 빼기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