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하려면?!!휴대폰 연체 신용등급 하락하는 경우 vs 안 하는 경우?!!

통신 연체자 대출 조건과 휴대폰 연체가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어떻게 될까요?

특별한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백수 성인도 휴대폰을 이용해서 필요한 자금을 쉽고 간편하게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금 사정을 포함한 부득이한 사정으로 통신 연체자가 되면 신용등급 하락 및 대출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신요금 연체 단계별 불이익은?!!

통신요금을 연체하였을 때에 가해지는 단계별 불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1개월 연체 : 휴대폰 사용 가능
  • 2개월 연체 : 휴대폰 수신만 가능(발신 불가능)
  • 3개월 연체 : 수신, 발신 불가능하고 보증보험에 연체자 등록
  • 4개월 연체 : 휴대폰 번호 직권 해지

휴대폰 요금 연체가 발생했을때에 통신사에서 하고 있는 일반적인 행정절차입니다. 하지만 통신사나 고객의 상황에 따라 약간씩의 차이는 있습니다.

통신요금 연체로 휴대폰 번호가 직권 해지되는 경우에는 모든 통신사에서 본인명의의 휴대폰 개통이 불가능합니다. 통신과 인터넷의 발달로 모든 정보, 자료들을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 인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통신 대출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신용불량자로 등록 될 수 있습니다.

▶발신자 표시 제한 하는법!!추적과 차단은 어떻게?!!잊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은?!!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 vs 불가능?!!

통신 연체자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대출이 가능한 것도 아니고 무조건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연체 기간이나 이용하려는 업체 등에 따라서 대출 가능성, 한도, 이율 등에 있어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1. 대출 가능한 경우!!

대부업체, 제2금융권 뿐만 아니라 제1금융권에서도 통신 대출이 가능한 시기는 보증보험에 연체자로 등록되기 직전까지입니다.

좀 더 정확히 표현하면 통신 연체 기간 3개월+14일 연체이내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휴대폰을 이용한 대출을 하고자 할 때에는 이 기간내에 미납된 통신 요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2. 대출 불가능한 경우!!

통신연체기간 3개월+14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이 시기가 되면 휴대폰 발신과 수신이 정지되고 통신사에는 연체 내역을 서울보증보험에 통보해 주고, 그 내역이 등록되기 때문입니다.

보증보험에서 등록된 연체 정보때문에 대출을 위한 승인심사에서 불승인 나는 것입니다. 또한 재수가 좋거나 평소에 쌓아 놓은 좋은 신용등급 때문에 대출 승인이 난다고 하더라도 낮은 한도, 높은 금리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연체중임에도 불구하고 부득이하게 대출 해야만 한다면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에는 정식 허가를 받았는지? 불법이 아닌지? 등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고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높은 금리로 이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대출 이후 문제 발생시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급한 마음에 이용한 불법 대부업체 때문에 헤어날 수 없는 늪으로 빠지는 수도 많기 때문입니다.

▶카드 대여 불법 사고 났을때 처벌은?!!신용카드 불법사용 예방하려면?!!

통신 연체자 신용도 하락되는 경우 vs상관 없는 경우?!!

통신 요금에는 많은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말기 할부금 뿐만 아니라 소액 결제, 통신 요금, 부가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항목들 중에서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와 미치지 않는 경우가 달라지게 됩니다

1. 신용도 하락되는 경우!!

단말기 할부금이나 소액결제를 미납한 경우에는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연체한 것도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단말기 할부금은 삼성, LG 등의 제조사와 통신사 사이에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을 3달째 연체시에는 통신사에서 서울보증보험에 자료통보를 해 주어야 하고 해당 내용을 등록하게 됩니다. 그렇게 등록된 정보에 의해서 신용등급이 하락되고, 대출 승인심사시에 불승인이 되는 것입니다.

2. 신용도 하락 상관없는 경우!!

통신요금과 부가서비스 요금을 연체하는 것은 신용도와 상관 없습니다. 통신요금은 소액일 뿐만 아니라 연체 3달째부터는 발신과 수신을 정지시키는 방법으로 더 이상의 폰 사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통신요금은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보증보험에 통지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다만 이런 연체 정보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 등록되기 때문에 더 이상의 본인 명의 휴대폰 개통은 불가능하게 됩니다.

즉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통신요금, 부가서비스는 연체는 신용도와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단말기 할부금, 소액결제는 통신사 자체 관리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통보 의무가 있고, 신용도 하락 요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은행인 카뱅 휴면예금 보험금 찾는 법?!!출금 시간은 언제까지?!!

통신 연체자 대출 받으려면?!!

통신 요금이 체납된 상태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당연히 연체된 통신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통신요금에 포함되어 있는 단말기 할부금, 소액결제는 신용도에 하락요인이 되기 때문에 완납되었다고 하더라도 연체 기록이 남습니다.

그리고 대출에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요금, 부가서비스는 완납시 연체 기록이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 금리 한도는?!!

이용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내용에 따라서 대출 금리, 한도 등에 있어서 당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대출이든지간에 상환은 원리금 균등방식으로 하고, 금리는 이용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개인 신용도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법정최고 금리인 연 20%는 넘을 수 없습니다. 본인의 경제력과 자금 수급계획을 무시한 무리한 대출은 신용불량자로 전략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30일 한달 무이자 대출 함정의 불편한 진실?!!주부 여성전용 대출상품 많은 이유 이것 때문?!!

▶소득없는 주부대출 카카오뱅크 한도 와 금리 어떻게?!!무직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무소득 대출 가능한 카뱅 비상금 대출 한도와 이자 어떻게?!!

25 thoughts on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하려면?!!휴대폰 연체 신용등급 하락하는 경우 vs 안 하는 경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