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할 것 같을때 지압 어떻게?!!구토 대처 방법과 주의사항은?!!

멀미, 과음이나 상한 음식물의 섭취 등으로 토할 것 같을때 에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난처한 상황에서의 구토 등으로 황당한 경험이  누구나 몇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토할 것 같을때 에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토할때의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토할 것 같을때?!!해vs말어?!!

음식물, 과음, 멀미 등으로 토하고 싶을때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당장의 속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분명히 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편한 속을 달래고 상한 음식물, 알콜 성분 등을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서는 구토나 설사를 하는 것이 분명히 맞습니다. 또한 그것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인체의 최첨단 방어 메카니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하는 과정에서 위산의 역류로 위한 역류성 식도염이나 치아손상을 생각하면 토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물론 몇 번의 구토로 질병이나 치아에 치명적인 손상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습관적, 반복적인 행동은 절대로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멈추지 않은 딸꾹질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면 됩니다

▶딸꾹질이 안 멈춰요 해결법 7가지?!! 딸국질 하는 이유 어떻게?!!

토할 것 같을 때 어떻게?!!

1.토할것 같을때 지압?!!어떻게?!!

엄지와 검지 사이의 V자 형태로 움푹 들어간 부분인 “합곡혈”을 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손목에 엄지손가락을 올려 놓고 2~3분간 동그랗게 마사지 하듯이 지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을 본인의 반대편 손을 이용해서 마사지하듯이 눌려주면 혈액순환이 원활지면서 속이 편안해 진답니다. 그래서 토하고 싶을때나 소화불량, 얹힌 경우에도 좋습니다.

주위 도움없이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으로 전통적인 방법에 해당됩니다

2.속 울렁거림 해소에 좋은 음식먹기?!!

생강, 매실, 양배추,오이,무,배,모과,레몬, 바나나 등과 같은 것들이 속 울렁거림을 해소해 주는데 좋습니다. 이런 것들은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면서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주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에 장이 좋지 않거나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불편한 사람들은 이런 것들을 장복하면 많이 개선되어집니다.

물론 과음이나 멀미로 토할 것 같을 때에는 이런 것들이라고 해도 당장의 원하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3.바깥 공기 마시기?!!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 때에는 외부의 맑은 공기를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숨을 깊이 들여 쉬면서 신선한 공기가 폐와 신체 전체에 스며들도록 하면 훨씬 편안함과 안정감을 줍니다.

밀폐된 공간은 공기가 좋지 않아서 역한 냄새가 나며서 구토를 자극하게 됩니다. 따라서 차량에서는 창문을 열고, 실내에 있다면 밖으로 잠시 나와서 바깥 공기를 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할 것 같을때 물

4.느낌대로 하기?!!어떻게?!!

과음 등으로 금방이라도 토할 것 같을때에는 차라리 화끈하게 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몇 번 토했다고 해서 건강에 치명적인 위해를 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뇌가 명령하는 그대로 차라리 토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본인의 느낌대로 하는 것이 스트레스 덜 받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무리 급해도 공중도덕이라는 것은 당연히 지켜야 하는 것은
두말 할 나위도 없습니다

5.병원 방문?!!

토할 것 같은 것에 대한 원인이 명백한 경우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해결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대장이 이상이 있거나 이석증, 메니에르병 등일 수도 있답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에는 “이유 없이 속이 더부룩하다, 속이 쓰리다. 토할 것 같다…”등의 증상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병원 방문해서 전문의와의 상담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질병이나 질환에 대한 초기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구토후 대처는?!!

구토를 한 후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를 하면 수분이 많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탈수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 꺼번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은 오히려 구토를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조금씩 여러 번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좋은 방법은 차가운 얼음조각을 입에 머금어면서 서서히 녹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설사 멈추는법 6가지와 좋은 음식 어떻게?!!

▶장염 옮나요 ?!! 전염성은 어떻게 되나요?!! 장염 빨리 낫는법 7가지!!

27 thoughts on “토할 것 같을때 지압 어떻게?!!구토 대처 방법과 주의사항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