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 문신 차이 있다vs 없다?!!타투 불법 이유와 지우는법 어떻게?!!

타투 문신 차이 지우는법과 부작용은 어떻게 될까요?

예전에는 조폭들이나 일부 예술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져 왔던 것이 문신 타투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본인만의 개성 강조, 호기심이나 아름다움을 위해서 일반인들도 많이 하기도 합니다.

한 번 새기고 나면 쉽게 지워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평생 흉터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에 신중해야 한다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타투 문신 합법 vs 불법?!!이유는?!!

피부에 잉크를 넣어서 원하는 모양이나 문양을 만들어 내는 것을 “문신 혹은 타투”라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이러한 시술 자체가 합법화되어 있지만, 국내에서는 관련법조차 없고 불법에 해당됩니다.

주사기를 이용해서 피부에 잉크를 주입하는 것은 의료행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가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반인들이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잉크를 이용해서 예술적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은 전문의보다는 타투이스트가 주로 하고 있으며, 음성적으로 많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법일 뿐만 아니라 관리, 감독의 사각 지대에 놓여 있기 때문에 부작용과 문제점들도 많습니다

타투 문신 차이 공통점은?!!

타투와 문신의 차이는 없고 동일한 것이랍니다. 타투는 영어식 표현이고, 문신은 몸에 문양을 새긴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한자로 된 우리말 표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용어의 정의와 상관없이 그 동안의 인식이나 내용적 측면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은 미묘한 차이가 있는 것처럼 보인답니다.

1. 용도 인식 차이?!!

타투는 일반인들도 많이 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도 하나의 문화적 표현으로 정착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문신은 상대방에게 혐오감이나 위압감을 주기 위는 용도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조폭들이 주로 하였고 과도한 문신이 있는 경우에는 공중 목욕탕 등에 출입이 제한되거나 군 복무가 면제되기도 했습니다.

2.  용어 차이?!!

타투를 하는 사람들을 “타투이스트”라는 고상한(?) 영어적 용어가 있지만, 문신을 하는 사람들은 “문신사”라고 불리어지고 있습니다

3. 표현 부위는?!!

타투는 1) 본인만의 개성 강조 2) 결점 보완 3) 아름다움 강조 등을 위해서 하는 것으로 눈, 얼굴을 포함한 신체의 모든 부위에 광범위하게 합니다

하지만 문신은 위협감이나 혐오감 조성을 위해서 주로 하며, 가슴, 등쪽에 많이 하게 됩니다.

즉 두 가지 의미는 같지만, 문신이 가지는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타투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머리 문신 부작용 단점 후회하는 이유?!!두피 문신 장점은?!!

타투 헤나 차이?!!

필요할 때마다 일시적으로 원하는 문양을 몸에 새길 수 있는 것이 헤나입니다. 그리고 좀 더 오랜 기간 지속 될 수 있는 문신스티커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처럼 타투는 하고 싶지만, 부작용 등으로 고민될 때에는 헤나나 문신스티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런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여름 휴가나 축제 때에 이런 제품들이 불티나고 팔리고 있답니다.

▶눈썹 문신 제거 부작용 과 빨리 지우는법 어떻게?!!

타투 지우기 이유는?!!

타투를 할 때에는 정말로 신중해야 된다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새길 당시의 마음과 달리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지우고 싶은 마음이 들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완전히 지운다고 하더라도 말끔히 지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들 때문에 지울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 타투가 맘에 들지 않아서
  • 시간 지남에 따라 모양 변함
  • 체중의 변화로 색이 변함
  • 본인 생각이 변함
  • 유행, 트렌드가 변함

타투 지우는법?!!피코 레이저 시술과 부작용은?!!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레이저를 이용해서 제거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여러 번의 시술을 반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오래 걸리게 됩니다.

잉크 덧칠을 하거나 양이 많고 깊이 주입된 경우라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게 되는데 보통은 1~2년정도 걸리게 됩니다.

마취 연고를 바르고 레이저 시술을 통해서 진피층에 있는 입자를 잘게 부수어서 몸 밖으로 배출해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피코(pico)”라는 레이저 기술이며 위의 방법으로 문신 색소만을 파괴하게 됩니다.

아무리 의학과 기술이 발달되었다고 하더라도 흉터, 화상, 피부물집이나 잔상이 남을 수 있는 것이 부작용이기도 합니다.

새기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훨씬 어렵고 힘든 과정일 뿐만 아니라 제거 비용도 10배 이상이나 들기 때문입니다.

“튜닝의 끝은 순정품이다(?)”이라는 말이 있듯이 순간적인 판단착오나 충동 때문에 시술한다면 많은 후회와 시간적, 경제적 낭비가 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튼살 문신 흉터 타투 할때 이건 꼭 알아야!!눈썹문신 부작용과 흉터없는 관리법은?!!

▶선크림 유통기한 얼마나?!!자외선차단제 유통기한 지나면 어떻게?!!

▶눈썹문신 헌혈 언제부터?!!헌혈 가능나이와 몸무게는?!!

32 thoughts on “타투 문신 차이 있다vs 없다?!!타투 불법 이유와 지우는법 어떻게?!!”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