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테기 희미한 두줄 생기는 이유?!!임신테스트기 정확도와 사용시기는?!!!

임테기 희미한 두줄 생기면 결과 판독에 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계획된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있어서 임신은 최고의 축복 그 자체이지요? 하지만 사고나 실수에 의한 임신은 모두에게 큰 재앙으로 다가올 수 있는 것이구요.

그래서 이런 저런 이유를 막론하고 관계를 가진 경우에는 임신에 대해서 각별히 조심하셔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구요. 누군가의 인생 뿐만 아니라 아이의 생명과도 직결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임테기 사용시기 정확도는 어떻게 되는지?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이 나온다면 어떻게 해석하고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임테기 반응은?!!

임신을 하면 임신성 호르몬인 HCG(human chorionic gonadotropin,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돼요. 그 호르몬을 시약을 이용해서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원리에요.

따라서 관계를 가지고 나서 급한 마음에 당장 그 결과를 알고 싶어서 테스트기를 사용 한다고 해도 결과를 알 수 없어요.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임신이 이루어지고 호르몬이 배출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에요

임테기 사용시기 언제?!!

생리 예정일 2주 후 또는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14일이 지난후에 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이 시기의 소변을 이용할 때에도 아침 첫뇨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잠자는 동안에 호르몬이 농축되기 때문에 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침 첫 뇨중에서도 처음에 나오는 소변은 약간 흘려 보내시는 것이 좋아요.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잠자리에 들기 전에 과음이나 지나친 수분 섭취는 소변이 농축되지 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류 가능성도 놓아요.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하다면?!!가슴통 느껴진다면 어떻게?!!

결과 빨리 알고 싶으면?!!

2주라는 기간에 대한 갑갑함이 있고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면 돼요. 병원을 방문하시면 최첨단 장비나 혈액을 통해서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혈액을 이용한 검사는 관계를 가지고 나서 8일 정도만 지나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확도도 높아요.

임테기 사용시기

HCG호르몬은 수정 후 7~10일 정도가 지나면 혈액이나 소변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초음파를 이용하면 정확도는 높일 수 있지만 알 수 있는 기간을 단축 시킬수는  없어요.

배란일로부터 16일 정도가 지나면 결과를 알 수 있는 것이 초음파이니까요.

생리후 임신가능성과 확인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면 됩니다.

▶생리후 임신가능성 얼마나?!!임신 확인법 어떻게 되나요?!!

임테기 희미한 두줄 보이는 이유는!!!

1. 제품 하자?!!어떤 유형?!!

시약이 처음부터 불량으로 만들어졌거나 보관이 잘못 된 경우가 해당될 수 있어요. 또한 개봉하고 나서 상온에 장시간 방치함에 따른 소변흡수 막대기의 감염일 수도 있어요.

개봉후 5분이내에 검사, 판독을 마쳐야 함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경과하면 시약 부분이 산화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2.사용방법 착오?!!

제품 설명서에 잘 설명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테스트 과정에서 실수가 생길 수 있어요. 소변에 충분히 담구지 않았거나 너무 오랜 시간 담구어 두는 경우가 해당돼요

3.임테기 반응시기 안 맞다?!!

임신성HCG호르몬이 생성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급한 마음에 테스트를 하면 생길 수 있어요. 호르몬이 부족하기 때문에 적게 반응하면서 생긴 결과일 수 있어요

4.자연유산?!!

자연유산이 된 경우에 테스트를 하면 희미한 두줄로 나타나는 수가 있어요. 이런 경우는 1/3정도 되는 것이구요.

생리전 가슴뭉침이나 커짐에 대한 내용과 유방암 자가진단법은 아래 참고하면 됩니다.

▶생리전 가슴뭉침 가슴커짐 이유 2가지는?!!유방암 자가진단법 어떻게 되나요?!!

임테기 희미한 두줄 판정은?!!

테스트기 결과가 대조선에만 나타난다면 비임신이고 검사선, 대조선의 두줄에 표시된다면 임신이에요. 하지만 임테기 희미한 두줄로 나타난다면 판정에 있어서 애매할 수가 있어요. 그럴 때에는 임신일 가능성이 높아요.

그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용시기, 방법, 시약의 보관 상태, 피검사자의 컨디션 등에 따라서 다를 수가 있어요.

또한 임신임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건강상태 등에 따라서 임신성 HCG호르몬의 양이 적게 분비 될 수도 있는 것이구요.

하지만 시약에 반응하기 위한 HCG호르몬이 생성되었다는 것은 임신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에요.

▶사후피임약 먹고 생리 지연 어떻게?!!응급피임약 임신 과 처방전 발급은?!!

해결은 어떻게?!!

이렇게 애매한 결과 때문에 고민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절차를 한 번 더 거치시기 바래요. 임신임에도 불구하고 검사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조심하지 않음에 따라서 생기는 위험 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이에요

1. 재검사 하기?!!

다른 제품이나 다른 시약으로 재검사를 해 보셔야 해요. 재검사를 하실 때에는 제품 설명서를 숙지하셔서 주의사항들도 잘 지켜셔야 하는 것이구요

2. 얼리 임테기 사용?!!

호르몬의 정도가 다소 낮더라도 훨씬 빨리 검사하고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얼리임테기에요. 시중에는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며 일반 임테기보다 2배이상 빨리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이틀후 다시?!!

정상적으로 착상이 되어진다면 임신성 호르몬이 이틀마다 2배씩 증가해요. 그렇기 때문에 이틀 후에 재검사를 하시면서 해결하시면 돼요

4. 병원방문 확인!!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면 최첨단 장비와 시약들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판정을 받을 수 있어요.  혈액을 이용하는 방법들도 있구요.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는?!!

제품 하자나 보관방법, 반응시기 등에 대한 오류가 없는 상태라면 임테기 정확도는 99%이상 된다고 해요.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을 이용한 시약 반응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사람이기 때문에 늘 실수나 부주의는 존재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정확도는 차이 날 수 밖에 없는 것이구요

사고나 원하지 않는 임신으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경구피임약 생리미루기 등을 통해서 대비하시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네요

▶남성이 흥분했을때 나오는 쿠퍼액 효능 어떻게?!!임신 가능성은 과연?!!

▶경구피임약 시간오차 얼마나?!!!약국 사후피임약 처방없이 가능?!!!

▶피임약 생리미루기 방법과 주의사항 은?!!!!부작용 과 사후피임약 차이는?!!!

80 thoughts on “임테기 희미한 두줄 생기는 이유?!!임신테스트기 정확도와 사용시기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