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 올랐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옻 효능 부작용과 대처법은 어떻게?!!

옻 올랐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은 어떻게 되고, 옻 증상,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산행 중에 옻나무와 접촉하거나 보양식으로 삼계탕 등을 할 때에 들어간 옻나무 때문에 옻이 올라서 고생하는 수가 있습니다.

스테미너 향상과 보양식의 식재료로 널리 사용되는 옻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옻을 타는 사람들은 아토피와 비슷한 증상때문에 일상생활 곤란 뿐만 아니라 가려움 등의 극심한 통증도 있기 때문입니다.

옻 효능?!!

은 선조때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대표적인 난치병 치료 약나무일 뿐만 아니라 우수한 천연 방부제이기도 합니다. 옻나무 속의 노란 부분은 암 치료 효과가 뛰어나고 항산화 물질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넣고 끓인 물을 마시거나 식재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소화를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어혈과 염증을 풀어주면서 피를 맑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신경통, 관절염, 위장병, 간병, 골수염, 늑막염 등의 치료에도 좋고 각종 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옻 자체의 강한 독성이 약이며 그 독성을 부드럽게 해서 복용하면 면역력과 체력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정력 향상에도 좋답니다. 그래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의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옻은 생리불순, 냉증, 생리통 등의 부인병 개선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숙취해소와 피로 회복에 좋기 때문에 잦은 음주와 만성피로 등으로 지친 간 건강을 챙기는데도 좋습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어떻게?!!!가려움 증상 과 물집 터트리면 되나요?!!

옻 부작용?!!

다양한 성분과 뛰어난 효능들이 있지만 옻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옻 부작용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심한 가려움과 몸을 데워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몹쓸 나무로 인식해서 베어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옻을 섭취함에 따라 짧은 시간에 갑작스런 혈압 상승으로 인한 위험성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임산부나 옻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구내염, 열이 많은 사람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옻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 한의사와 상담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고구마 부작용 단점과 효능 어떻게?!!강아지에게 치명적 위험 있다고?!!

옻 오름 증상

꽃 가루, 음식물 등을 섭취하고 나서 생기는 알레르기 반응과 유사합니다. 옻 올랐을때 나타나는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 발진
  • 붉은 반점
  • 붓기
  • 진물
  • 어지러움
  • 구토
  • 항문, 회음부 가려움
  • 전신 가려움
  • 심하면 쇼크
  • 심하면 호흡곤란 등

옻 올랐을때 대처법?!!

옻 올랐을때에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들을 지키면서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옻이 오른 부위를 긁는 것은 절대 금지입니다. 손독이 오르면서 증상이 악화될 뿐만 아니라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긁는 대신에 가려운 부위를 비눗물로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여건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물티슈로 닦아내거나 알콜로 소독해 주어야 합니다.

물로 씻을 경우에는 찬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은 가려움 해소와 통증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모공이 열리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좋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할 수 있는 옻 올랐을때 민간요법으로는 1) 참나무 껍질이나 밤나무 껍질을 달여서 먹이거나 바름 2) 조선 간장을 달여서 바름 3) 도토리 추출물 바름 4)알로에 바르는 등의 방법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이러한 민간요법보다는 약국이나 병원을 방문해서 해결하는 것이 효과도 좋고 안전하답니다.

병원이나 약국에서 항히스타민제 계열의 주사나 약을 복용하면 된답니다.알레르기 반응에 의해서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옻 나무에 직접 스치면서 오른 경우에는 해당 의류도 분리해서 깨끗이 세탁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입니다.

평소에 옻이 자주 오르는 사람은 옻닭 등을 먹거나 옻을 만지기 전에 약을 미리 챙겨먹으면서 예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누웠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기립성 저혈압 원인?!!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럽다면 이것 때문?!!

옻 올랐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올 올랐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북어, 황태, 계란, 게장, 꽃게탕, 채소,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옻 올랐을때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옻이 오르게 되면 알레르겐이 많이 함유된 음식물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음식물들은 옻의 활성을 더욱 더 왕성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에 해당되는 대표적인 음식물로는 달걀, 우유, 콩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기름진 음식,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 돼지고기, 등푸른 생선, 술, 콜라, 커피,. 땅콩, 시금치 등도 먹지 말아야 할 음식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옻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섭취시 주의해야 한답니다. 옻을 올랐을때의 고통과 불편함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해파리 쏘였을때 증상 어떻게?!! 해파리 쏘임 사고시 꼭 지켜야 할 대처법?!!

▶살인진드기 물렸을때 증상과 치사율 어떻게?!!진드기 물림 예방하려면 이건 필수?!!

▶지네 물렸을때 증상 어떻게?!!지네 물리면 대처는 어떻게?!!

23 thoughts on “옻 올랐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옻 효능 부작용과 대처법은 어떻게?!!”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