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매운맛 빼기 베스트6가지?!!아린맛 제거 하려면?!!

양파 매운맛 빼기 6가지와 아린맛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를 맑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낯추어 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필수 식재료가 양파입니다. 아삭한 식감도 있기 때문에 한국인의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양파에서 나는 매운 맛, 아린 맛 때문에 요리를 하거나 섭취에 불편함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양파 매운맛, 아린맛 제거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매운맛 아린맛 왜 날까?!!

양파에는 비타민C, 칼슘, 단백질, 탄수화물 등의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알리신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혈액을 맑게 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병을 포함한 각종 성인병에 좋고 해독효과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피로 회복, 불면증 해소, 정신 불안 등에도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런 뛰어난 성분과 효과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양파의 성분 중에서 알리신 성분이 특유의 매운 맛을 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양파를 썰 때에 끈적거리는 액체가 주범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알리신은 물에 잘 녹을 뿐만 아니라 휘발성이 상당히 강합니다. 그래서 공기중에 노출되면 쉽게 따가움을 느끼게 되는 것이므로 요리중에 유독 매운 맛이 많이 나는 것입니다.

▶약 먹을때 우유 커피 콜라 보리차 탄산음료와 마시면 위험하다고?!!

양파 매운맛 빼기 !!아린맛 제거하는법 6가지?!!

1. 양파 직각 썰기!!이유는?!!

양파에서 나오는 매운 맛, 아린 맛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직각으로 썰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스듬하게 썰면 쓸수록 표면적이 넓어지기 때문에 아린맛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하게 얇거나 비스듬하게 썰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직각으로 썰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운 맛을 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초기 단계에서 생성을 최소화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썰 때에 칼에 수시로 물기로 묻혀 가면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찬물 이용!!효과 높이려면?!!

양파를 채 형태로 잘게 썰어서 찬물에 2~3번 헹구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30분 정도 찬물에 담구어 주면 됩니다. 차가울수록 양파 매운맛 빼기 에 좋기 때문에 얼음물을 이용해도 된답니다.

30분 정도 지난 후에 건져서 키친타올의 물기를 제거하면 매운맛, 아린맛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험 결과에 의하면 양파를 물에 장시간 담구어 두는 경우에는 영양소가 빠져 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알리신 성분이 수용성이기 때문에 영양소가 빠져 나가면서 세포막과 세포벽으로 분리되어진답니다.

시간이 없거나 확실한 제거를 위해서는 약간의 식초, 설탕 1스푼을 같이 넣어두면 됩니다. 그런 상태에서는 5분 정도만 지나면 똑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보관법 어떻게?!!신선하게 하려면 꼭지 제거는!!

3. 소금 이용?!!

찬물에 소금을 타서 담구어 두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10분 이내의 짧은 시간 동안만 담구어둔다고 하더라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금물에 양파를 담구어두면 삼투압 현상으로 양파의 수분은 빠져 나가지면 영양소는 응집되는 효과가 있어서 좋습니다.

찬물에만 장시간 담구어 두는 것과 달리 짧은 시간에 소금물에 담구어 두면 세포벽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영양소 소실은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유의 아삭한 맛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름철 땀띠 소금물 베이비파우더 사용은?!!땀띠 두드러기 해결은 어떻게?!!

4. 가열하기!!

양파를 볶거나 가열을 하게 되면 매운맛, 아린 맛이 사라지게 되고 단맛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익히거나 볶은 양파 요리에서는 단맛이 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맛 때문에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이라면 팬에 볶아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확실한 제거를 위해서는 볶기 전에 찬물에 담구어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식초 이용!!

식초를 뿌려주는 것도 맵거나 아린 맛을 제거해 주는데 좋습니다. 그래서 양파를 생으로 먹는 중국집이나 식당 등에 가면 테이블에 식초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 식초를 적당히 뿌려주는 것만으로도 이런 것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공기노출후 전자렌지 가열!!

휘발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공기 중에 15분~30분 정도 노출시켜서 알리신 성분을 제거한 후에 전자렌지에 돌려서 가열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꿀팁으로 매운맛, 아린 맛에서 해방되고 영양가를 최소화하면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속쓰릴때 음식 유유 마시면?!!속쓰림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총정리

▶유전자변형식품 GMO식품 위험성 단점 VS 안전성 장점?!!

▶매운거 먹고 속쓰릴 때 통증 해결은?!!암 유발 등의 부작용도 있다는데?!!

24 thoughts on “양파 매운맛 빼기 베스트6가지?!!아린맛 제거 하려면?!!”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