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 얼마나?!!사랑니 발치 해야 하나요?!!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은 얼마나 되고 발치는 반드시 해야 할까나요?

첫 사랑과의 이별 만큼이나 아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 “사랑니”를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양하고 불편한 형태로 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금니나 주변 치아 등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썩은 사랑니라면 말입니다

썩은 사랑니 발치해야 하나요?!!

사랑니가 주변 치아 등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억지로 발치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생니가 가장 좋을 뿐만 아니라 공포스러운 치과를 굳이 방문하면서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초래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랑니가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발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비스듬하게 누운 경우
  • 부분 매복니
  • 어금니 손상 초래 위험
  • 음식물이 자주 끼는 경우
  • 충치, 풍치 위험성 있는 경우
  • 주변 치아에 염증 유발 위험
  • 얼굴 변형 초래 우려 등

당장의 문제는 없지만 사랑니와 어금니 사이의 청결 관리가 되지 않으면 치석이 쌓이게 되면서 치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강 전체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에 정기적인 스켈링과 치과 검진 등을 통한 철저한 관리에 자신이 없으면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켈링은 6개월마다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며, 1년에 1회에 한해서 보험 적용이 됩니다. 사랑니 발치에 대한 구체적인 상황이나 내용은 치과를 방문해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면 됩니다.

▶사랑니 발치 안하면 어떻게?!!매복사랑니 안 뽑으면 얼마나 위험하길래?!!

썩은 사랑니 보험 적용?!!

사랑니 발치는 3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발치 하기 전에 치아 상태를 보는 1) CT촬영 단계 2) 발치 단계 3) 실밥 제거하면서 마무리하는 단계입니다.

이 때에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국민 건강 보험이 적용되지만 4개를 발치한다고 하더라도 할인이 되지 않는답니다.

따라서 썩은 사랑니 발치 뽑는 경우는 당연히 보험 적용됩니다.

또한 발치 자체가 작은 형태의 수술이기 때문에 마취도 하게 되고, 수술 후의 관리에도 철저를 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드라이소켓 등으로 인한 고생과 치아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취, 수술의 단계를 거치는 사랑니에 대해서는 실비보험이나 치아보험을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 약관에 따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건강보험을 적용받는다고 하더라도 치과 의원, 일반 병원, 대학병원의 비용이 각각 다르답니다. 의원보다는 당연히 대학병원의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하지만 몇 만원 차이에 불과하답니다.

하지만 사랑니를 발치하는 목적이 교정이나 치아 배열 등과 같이 미용, 성형을 위한 경우에는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잇몸이 붓는 이유 와 부었을때 타이레놀 소금물 사용은?!!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에 대해서는 보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생 형태나 발치하는 곳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발치 비용은 1) 완전 매복니 2) 복잡 매복니 3) 부분 매복니 4) 단순 사랑니의 순서대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동일한 상태라고 하더라도 치과병원이 가장 저렴하고, 대학병원이 가장 비싸게 됩니다.

잇몸 절개 없이 발치하는 것이 단순 사랑니이고, 잇몸을 절개해서 잇몸에만 묻혀 있는 치아를 발치하는 것을 단순매복이라고 합니다.

치과 통과 자료에 의하면 사랑니 발치 비용이 가장 적은 곳은 1,500원정도이고 최대는 80,000원 정도이며 평균은 3만원정도 한답니다. 치아 상태나 발치한 곳의 병원 규모 등에 따른 차이도 많습니다.

▶부분 매복 사랑니 발치 후 식사 술 어떻게?!!사랑이 통증기간과 섭취 음식 vs 금지 음식은?!!

썩은 사랑니 발치 통증은?!!

썩은 사랑니 발치 통증은 보통의 경우에 1~3일정도 지속되어집니다. 마취 후에 지혈솜을 물고 있고, 얼음 냉찜질을 하면서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는다면 통증 정도와 기간은 당연히 늘어나게 됩니다

사랑니를 뽑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치후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발치후에는 술, 담배, 빨대를 이용한 음식 섭취 금지,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물의 섭취를 금하는 등의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통증과 드라이소켓 등으로 인한 부작용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치석 떨어짐 발생한다면?!!셀프 치석 제거 방법과 부작용 심각하다고?!!

▶치실 잇몸 부음 유발한다고?!!치실 부작용으로 피 난다면?!!

▶치아건강에 필수인 스켈링 부작용 과 의료보보험 어떻게?!!주기는 언제가 적당?!!

▶치아 신경치료 부작용 어떻게?!!이빨 신경치료후 음주 담배는?!!

43 thoughts on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 얼마나?!!사랑니 발치 해야 하나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