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방법 ?!!성장판 닫히면 성장은?!!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방법 어떻게 되고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성장판 닫힘 = 성장 멈춤!”이라는 말 때문에 키 성장을 포기하셨나요? 닫혀 버린 성장판 때문에 더 이상의 키가 크지 않아서 고민이신가요?

키 큰 사람으로 키우기 위해서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이용하면서 성장판이 닫혀 있다고 하더라도 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방법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주의해야 합니다.

성장판 닫히면?!!

성장판이라는 것은 뼈의 양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 길이 성장에 관여하게 됩니다. 손가락, 발가락, 팔, 다리 등의 모든 관절 부위에 존재합니다.

뼈와 뼈 사이의 연골판이 끼어 있는 형태이며 성장판이 닫히면 더 이상의 뼈 분화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의 성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으로 성장해 감에 따라서 딱딱한 뼈로 변하게 되는 것을 “성장판이 닫혀 간다!”고 합니다.

성장판은 2차 성징이 시작되고 약 2년후에 서서히 닫히기 시작하는 것으로 여성 14~16세정도, 남성은 16~17세 정도 됩니다.

따라서 성장판이 닫히기 전의 청소년이라면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 균형잡힌 식단 등으로 충분히 키를 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 요인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시기를 놓치는 경우에는 키 키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키 성장이 완전히 멈추어 버리거나 더 이상의 성장이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통해서 키울 수 있습니다.

▶성장기 청소년 카페인 중독 부작용 어떻게?!! 카페인 권장량 얼마?!!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방법?!! 3~5cm크는 쉬운 방법?!!

성장판이 닫혔다고 해서 더 이상의 키 성장이 멈추는 것은 아니랍니다. 성장판이 닫혔다고 하더라도 성장호르몬은 25세까지는 나오기 때문입니다. 성장의 폭이 예전보다 줄어들기는 해도 완전히 멈추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학창시절에 많이 자라는 사람도 있고, 대학교나 군 복무를 마친 후에 훌쩍 자라는 사람들도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있어서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 방법 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충분한 수면?!!

성장호르몬은 밤10시 이후에 가장 많이 생성되어집니다. 따라서 성장판이 닫혔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성장에 좋습니다. 성장호르몬은 생성되고 있고 수면시간은 키 성장에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2. 스트레칭!!

학업이나 업무 중에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 주면 됩니다. 스트레칭은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게 됩니다. 뼈를 압박하고 있는 근육을 적당히 풀어주는 방법으로 키 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런 장비나 도구 없이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기 때문에 키 성장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등에도 좋습니다.

▶운동 등으로 뭉친 근육통 빨리 푸는법 7가지!! 타이레놀 효능은?!!

3. 자세 교정!! 어떻게?!!

영양공급이나 적절한 운동 등을 통한 키 성장이 없는 경우에는 자세 교정을 통해서 키를 크게 하면 됩니다. 평소에 구부정하거나 거북목, 자라목 등을 교정하면서 반듯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방법은 숨은 키를 찾아내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모습을 회복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거나 턱을 괴는 등의 행동들도 고치면 됩니다.

그런 행동들은 척추를 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세를 흐트려지게 하면서 키를 작아 보이게 하기 때문입니다. 오랜 습관때문에 자세 교정이 쉽지 않은 경우에는 자세교정 밴드, 자세교정 의자 등을 이용해서 고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본인의 잘못 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3~5cm정도의 숨은 키를 찾을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대 성장통 있다vs 없다?!!성장통 원인과 증상 있다면 치료법은?!!

4. 수술!! 주의사항은?!!

키 크는 수술의 방법을 통해서 인위적으로 키워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의학과 기술이 발달되었다고 하더라도 이 방법으로 효과를 보기에는 오랜 시간과 많이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부작용이 전혀 없고 원하는 만큼 키울 수 있다면 키 작은 사람은 별로 없을 테니까요.

원래 이 방법의 탄생은 키를 키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리가 절단된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적 목적으로 시작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장판이 닫힌 경우에는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 균형잡힌 식단 등을 한다고 하더라도 원하는 결과를 보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자세 교정을 통해서 숨은 키를 찾아내는 방법으로 키 성장을 도모하면 됩답니다

시중에는 성장판이 닫혔음에도 불구하고 몇 cm자랐다는 등의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런 것들의 과대 광고에 속지 마시고, 반드시 병원방문 후 정밀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하는 것이 좋답니다.

▶성장방해하는 성조숙증 유발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원인과 치료는?!!

▶다리꼬는 습관 자세가 정말 위험한 이유?!!다리꼬는 이유는?!!

▶거꾸리 운동효과 중요하지만 부작용 무시하면 큰 일난다!!

▶성장판 닫히는 시기 언제?!!성장판 자가진단 확인법 과 키 크게 키울려면?!!

111 thoughts on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방법 ?!!성장판 닫히면 성장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