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 떼인 돈 삼쩜삼 환급 수수료는?!!삼쩜삼 환급 안 됨 이유와 수수료 없이 받으려면?!!

삼쩜삼 환급 수수료 , 삼쩜삼 환급 수수료 없이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문가들에게는 너무 쉬운 일이지만,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너무 어려운 것이 세금입니다. 특히나 생업에 종사해야 하는 프리랜서나 자영업자들은 세금 뿐만 아니라 의료보험, 국민연금 등도 알아서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도 신고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세무에 대해서 문외한이거나 바쁜 일정 등으로 환급을 놓치는 수도 많습니다.

국가나 지자체에서는 제 때에 납부 안 하면 독촉, 압류 등을 통해서 받아가지만, 환급에 대해서는 알아서 챙겨주지 않기 때문에 떼이는 돈이 많습니다.

그런 억울한 사람들을 위해서 1분만에 환급여부와 환급액을 알 수 있는 어플이 삼쩜삼이며 핫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삼쩜삼 환급 안 됨?!!어떤 경우?!!

1개의 소득만 있는 직장인이 아니라면 평소에 납부한 소득에 대한 삼쩜삼 소득세를 조건에 따라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삼쩜삼 소득세는 2개 이상의 소득이 있거나 프리랜서들이 납부하는 국세와 지방세를 말합니다.

삼쩜삼 소득세 신고 및 환급 대상자는 보험설계사, 다단계 판매원, 학원강사, 저술가, 작곡가, 플랫폼 노동자 등과 같은 프리랜서 종사자들입니다. 그리고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배당소득, 이자소득 등과 같이 2가지 이상의 소득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기타소득 3백만원 초과, 금융소득 2천만원을 초과하는 사람들도 대상자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 중에서도 삼쩜삼 환급 안됨에 해당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의 3가지 중에서 1가지라도 해당되는 경우에는 환급받을 세액이 없습니다

1. 단일 소득의 직장인
2. 소득세 납부하지 않은 종소세, 프리랜서
3. 종소세 환급 받은 사람

위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라면 환급이 없기 때문에 알아볼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전년도 소득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소급해서 5년까지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임금체불 신고방법 대상은 어떻게?!!!신고기한 언제까지?!!

삼쩜삼 환급 수수료?!!환급 기간은?!!

매달 소득세를 납부한 프리랜서, 종소세 대상자로서 납부한 삼쩜삼 소득세를 돌려받지 못했다면 환급 신청하면 됩니다

환급 신청은 국세청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해도 되지만, 삼쩜삼 어플을 이용해서 신청해도 됩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하면 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가입
  2. 삼쩜삼 회원가입
  3. 전문 세무사 배정되고 위임함
  4. 세무사가 환급액 확인
  5. 본인이 국세청에 환급 신청

이 사이트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환급 신청은 본인이 별도로 신청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복잡한 세무 용어나 구체적인 내용들이 부담스러우면 약간의 수수료만 지불하고 세무 전문가들에게 맡기면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어플이 출시되고 1년만에 760만명이 가입하였고, 2천억원 이상의 환급을 받아 갔다고 합니다. 국가나 지자체로부터 떼인 돈을 받아 갔다는 것입니다.

삼쩜삼 환급 수수료는 예상 환급액에 따라 다르고 귀속 년도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의 경우에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한 환급액 기준으로 10~20%정도 됩니다.

삼쩜삼 환급의 소멸시효 민법의 규정에 따라 5년입니다. 따라서 최종납부일로부터 5년까지 소급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급대상으로 확정되어지는 경우에는 납부한 날의 다음날부터 환급이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이자는 기획재정부에서 은행 금리 등을 참고해서 정한 이율을 적용하게 돕니다

▶삼쩜삼 환급 대상자 수수료 방법 확인 한 방에 해결?!!

삼쩜삼 환급 수수료 없이 하려면?!!

10만원 환급받는데 1~2만원의 수수료를 내는 것이 싫다면 삼쩜삼 환급 수수료 없이 본인이 직접하면 됩니다. 국세청 사이트인 홈택스와 지방세 사이트인 위택스를 방문해서 신청을 하면 되는데 절차와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택스 로그인
  2. my 홈택스
  3. 연말정산/ 장려금/ 학자금 클릭
  4. 지급명세서등 지출내역 클릭
  5. 엑셀 내려받기(자료)
  6.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청징수 영수증확인
  7. 신고/납부
  8. 종합소득세 확인후 신고
  9. 신고서 작성
  10. 신고서 제출하기

위의 절차들이 있지만,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세청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의 내용을 따라하면 누구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복잡한 용어와 숫자들 때문에 일반인이 신고와 환급을 진행하기가 쉽지 않지만 이번 기회에 해 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어차피 소득이 있는 경우라면 세금 신고 문제는 평생 피해 갈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 번 배워둔다면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자는 보험이나 예금을 사이트 가입을 통해서 환급 받듯이, 세금에 대한 부분도 삼쩜삼 어플이나 국세청 홈피를 통해서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귀찮다! 잘 모르겠다! 소액이다!!오래되었다!…”등등의 이유로 환급을 망설이거나 방치하였다면 이번 기회에 신청해서 돌려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들에서도 국가나 지자체로부터 떼인 돈을 모으면 많을 테니까요

▶주택연금 재산세 세금혜택 얼마나 바뀌나(2022년 최신)?!!신탁방식과 주거용 오피스텔은?!!

▶복잡한 국세 지방세 차이 와 종류 한 방에 구분하는 법!!

▶프리랜서 세금 3.3%계산기 보다 쉬운 계산법?!!환급 받는 방법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