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 안 베고 자면 위험하다?!!베개 고르는법 이건 꼭 알아야!!

베개 안 베고 자면 어떻게 되고 올바른 베개 선택 기준과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생활중에 있었던 모든 일들을 잊은 채로 가장 편안한 힐링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잠자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신이 인간에게 내린 최대의 축복이 수면과 망각!이라는 말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충분한 시간의 숙면을 취한 것 같은데 다음날의 뻐근함, 목, 어깨 통증 등이 있다면 베개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베개의 높낮이, 쿠션, 재질 등에 따라 수면의 질이 확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베개 꼭 베야 하나?!!베개 거북목 목통증?!!

베개가 높으면 높을수록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베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베개는 생활중에 잘못 된 자세를 자는 동안에라도 바르게 교정해 주고 편안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깨어 있는 동안에 업무, 게임, 식사, 컴퓨터, 학업 등을 할 때에는 머리를 숙이거나 등이 구부정한 상태가 됩니다. 그런 상태는 머리와 목이 C자 형태 유지를 방해하면서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그런 자세로 오랜 일이나 학업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어깨 결림, 눈 피로, 뒷골 땡김, 긴장성 두통, 목통증, 집중력 저하, 혈액순환 장애, 성장 방해, 허리 디스크 뿐만 아니라 거북목이 많은 것입니다.

목에는 수 많은 신경과 혈관이 지나가는데 구부정한 어깨와 목 때문에 그런 것들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잠자는 동안만이라도 C자 형을 유지하도록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베개가 높아지면 C자형 유지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베개는 원칙적으로 머리에 베는 것이 아니라 목에 배고 자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뒤통수가 높은 베개는 일자목 발생 가능성이 높고 목이 높은 베개는 뇌에 원활한 혈액공급을 방해하기 때문에 수면 효율을 낮추게 됩니다.

베개 안 배는 것이 나은 경우도 있다?!!

베개가 하는 또 다른 역할은 척추를 중립위치에 두면서 자세가 틀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업무나 학업중에 책상이나 탁자에 잠시 엎드려 자는 경우에는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좋답니다.

차라리 책상이나 탁자에 이마를 대고 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 자세에서 베개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고개가 한쪽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척추 비뚤어짐을 가속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수면장애 유발하는 이갈이 원인 과 해결은?!!마우스피스 등 방지법 다양하다?!!

베개 안 배고 자면 어떻게?!!

베개가 높으면 높을수록 수명은 짧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병장수하던 신선들은 종이 한 장을 베고 잤다!”고 하는 말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베개를 베지 않고 잠을 청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오랜 연습을 거친 사람들이나 특별한 사람들만 가능한 자세이기 때문입니다.

베개가 낮을수록 좋기는 하지만 안 배고 잘 수는 없습니다. 사람은 뒤통수가 튀어 나와 있기 때문에 딱딱한 바닥이나 돌 침대 등에 눕게 되면 목뼈가 꺽이게 됩니다. 그래서 목 근육과 인대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심하면 목이 돌아가지 않거나 목 디스크를 유발 할 수도 있답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기능성 베개들도 시중에 많기 때문에 필요한 사람들은 그런 것들을 참고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기능성 베개라고 하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것이 효과를 극대화 시키게 됩니다

▶렌즈 끼고 자면 안 되는 이유 6가지?!!!샤워 세수 낮잠은 어떻게?!!

좋은 베개 고르는법?!!

베개의 종류는 정말로 다양하고 많습니다. 시중에서 몇 천원에서 살 수 있는 것부터 수 백만원까지 하는 것도 있습니다. 또한 재질이나 기능에 따른 베개의 종류도 많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골라야 합니다.

베개는 잠을 잘 때에 목을 받쳐주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목 건강, 어깨 건강 등과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면 다음 날의 피곤함, 어깨 결림, 목 디스크 등을 유발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베개는 숙면을 취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1. 적당한 베개 높이?!!높게vs낮게?!!

베개 높이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최대한 낮은 것으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베개는 밤새도록 어깨와 목에 무리한 힘을 가하게 되고 긴장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베개는 낮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적당한 높이는 성인 기준으로 6~8cm정도 입니다. 옆으로 누웠을때에는 약간 더 높은 10~15cm정도가 좋습니다.

높은 베개에 길들여진 사람들은 높이를 서서히 낮추어가는 방법으로 적응해 가는 것이 좋답니다

2. 쿠션은?!!딱딱한 것vs푹신한 것?!!

목침처럼 너무 딱딱한 것을 밤새도록 베개로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목, 어깨에 긴장감을 주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철의 평상이나 정자, 찜질방 등에 있는 딱딱한 베개에서 자고 나면 목, 어깨가 뻐근한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그래서 약간의 쿠션이 있는 푹신한 것이 좋고 “머리가 가라 앉지 않을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3. 잠버릇 따라 다르다?!!

잠버릇에 따라 베개의 종류나 높이를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똑바로 누워 잘 때 : 6~8cm 높이
  • 옆으로 잘 때:  10~15cm높이
  • 엎드려 잘 때 : 베개 없거나 아주 낮은 베게
  • 자주 뒤척일 때 : 기능성 베개
  • 땀 많이 흘릴 때 : 흡습성, 통기성 높은 베개

4. 기능성 베개 해 vs 말어?!!주의사항은?!!

베기만 하면 금새 잠들고 숙면에 취할 것 같은 기능성 베개들을 홈쇼핑이나 인터넷 등에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의 가격은 많이 비싼 편입니다.

특별한 내용물이 들어 있고 인체 공학적으로 만들어 졌으며 특허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면 전문가들에 의하면 꼼꼼히 따져보고 그런 베개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 베개들은 C자형 곡선을 유지시켜 주면서 편안한 잠자리를 보장해 주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1/3인 잠자는 시간에는 최적의 수면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베개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것을 선택할 때에도 홍보 내용과 가격에만 연연해 할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의 솔직한 후기를 참고해서 선택해야 한답니다.

경추 베개, 목통증 베개, 허리 통증 베개, 어깨 통증 베개 등의 종류도 다양하고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잠자는 시간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수면의 질이라고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베개를 사용하면 수면의 질 향상과 질병을 예방하는데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거북목 일자목에 좋은 수건베개 부작용 효과?!!베개없이 자면 된다?!!vs 안 된다?!!

▶불키고 자면 시력 암 비만에 어떻길래?!!!불켜고 잠자면 어떻게?!!

▶잠잘 때 식은 땀 어지러움 원인?!!질병인 경우 vs 질병 아닌 경우가 있다?!!

25 thoughts on “베개 안 베고 자면 위험하다?!!베개 고르는법 이건 꼭 알아야!!”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