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카드 결제 구매 가능 vs 불가능 이유는?!!체크카드 사용과 한도는?!!

로또 카드 결제 구매 한도와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현금과 지갑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로또를 구입할려고 해도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당첨의 주인공만 된다면? 사표 확 던져 버린다!인생 역전과 한방의 대명사가 로또 복권입니다.

그래서 서민들이 많이 도전하지만 1등 당첨은 정말로 쉽지 않아서 매주 허탈감에 힘들기도 합니다.

로또 구매방법은?!!

로또는 총 당첨금중에서 4등과 5등을 제외한 금액의 75%를 받습니다. 이월금이나 당첨자의 수에 따라서 금액이 매번 달라지만 상한에 대한 한도는 없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수단이 없는 서민들에 있어서 인생역전의 기회는 맞습니다. 그러나 로또는 손쉽게 살 수 있고 당첨금이 고액이기 때문에 사행심을 조장한다는 이유는 성인들만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전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동행복권 홈피를 통한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차용증 법적효력 과 공증 받으려면?!!차용증 작성하는 법과 주의사항은?!!

로또 구매 금액 한도는?!!

전국 매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1인당 1회 기준으로 10만원까지 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1회 기준으로 5천원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해서 예치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각각의 방법에서 있어서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들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주웠을때 대처 잘못하면 범죄자 될 수도?!!체크카드 분실했다면 ?!!

로또 카드결제 구매 가능vs불가능?!!체크카드 사용은?!!

로또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든지간에 카드구매가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복권 및 복권기금법”제5조4항에 의하면 “복권을 판매하는 자는 “신전문금융업법“제2조제3호에 따른 신용카드 결제 방식으로 복권을 판매해서는 아니 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한 것입니다. 현금 소지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등장한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구매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사행심 조장“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많은 문제점들과 개선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본래의 취지와 다르게 운영됨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들도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과 무통장입금 되나요?!! 카뱅 신용카드 발급과 이체한도 는?!!

로또 구매 카드시 처벌은?!!

편의점이나 로또 판매점의 포스키에서 카드를 이용한 결재가 불가능하도록 셋팅되어 있습니다. 판매전문점 인터넷 사이트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편법을 이용해서 구매를 하고 결제를 하다가 적발되면 5백만원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로또 판매수입금이 10%이며, 그기에서 세금, 임대료, 인건비 등을 제외한 순수입금을 감안하면 엄청난 과태료 금액에 해당됩니다

카드 구매 불가능에 대한 문제점은?!!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도록 함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들이 카드사용하는 것 보다 더 심각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이용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예전에는 휴대폰을 이용한 소액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하자는 의견이 있었으나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로또 카드 구매 불가능에 따른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카드 유효기간 5년 이유 알고보니?!!체크카드 유효기간 만료되면 자동연장 어떻게?!

1.사행심 조장?!!

1인 1회 기준으로 10만원까지만 상한선을 정해 놓은 것은 사행심 조장을 없애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이 기준은 구입하고자 하는 한 곳의 매장을 기준으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 곳을 돌아가면서 현금 구매를 한다면 수 십만~수백만원 구매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인생 역전 한 방을 꿈꾸면서 그렇게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로또 카드 구매

2.구매 이력 확인은?!!

현금 구매의 특성 때문에 구매 이력이 남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 매장을 돌아가면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 사용이 오히려 더 사행심을 조장하게 됩니다.

3.현금 사용 적음?!!

생활중에 필요한 대부분의 경제활동을 함에 있어서 현금이 없어도 됩니다. 카드 결제, 계좌이체 뿐만 아니라 휴대폰 등을 이용한 소액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갑이나 현금을 소지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현 시대 분위기를 반영하면 현실에 맞지 않다는 것입니다

4.복권종류 많다?!!

수 많은 종류의 복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를 이용한 구매 한도에 제한을 두는 것만이 해결책이 아니랍니다. 현금으로 여러 종류의 복권을 사는 것이 더 사행심을 조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과 전산이 발달된 현 시점에 있어서 카드 사용을 허락하면서 상한선을 두고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더 실효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도입 당시와 달리 복권에 대한 인식과 접하는 방식이 많이 발전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실에 맞는 방법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이것에만 의존하면서 한 방을 꿈꾸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알바 무단퇴사 결근했을때 손해배상 청구는?!!예방과 대처는 어떻게?!!

▶굿네이버스 후원취소 나 중단하려면?!!비리 문제 해결은?!!

▶연금복권720 세금 과 일시불 어떻게?!!실수령액과 당첨확률은?!!

86 thoughts on “로또 카드 결제 구매 가능 vs 불가능 이유는?!!체크카드 사용과 한도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