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근손실 있다 vs 없다?!!단식중 커피 제로콜라 음료는?!!

간헐적 단식 근손실 , 부작용과 제로콜라, 커피 등의 음료섭취는 어떻게 될까요?

슬림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단, 적절한 운동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많은 살을 빼기 위해서 인기 있는 것이 간헐적 단식입니다. 그러나 뛰어난 효과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고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 성공하려면?!!

개인적 여건이나 상황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간헐적 단식 방법들이 있습니다. 시간을 정해두고 음식을 먹지 않는  방법으로 끼니를 걸러면서 공복감을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비교적 쉬운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제대로 지키면 혈당과 혈압이 내려가면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당뇨병 개선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인슐린 수치를 줄이는 효과도 있고, 성장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키기도 하는 등의 효과들이 많습니다.

시간대별로, 요일별로 하는 방법도 다양하지만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반드시 지정된 시간과 양을 지키고, 식사시간 외에는 모든 간식을 중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폭식도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없는 물은 충분히 마셔 주어야만 건강도 지키고 신진대사도 원활해진답니다.

그러나 물 대신에 주스나 청량음료를 마시면 신진대사나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에 좋은 야콘 효능 과 부작용은?!!보관방법과 먹는법 어떻게 되나요?!!

간헐적 단식 근손실 발생한다 VS 안 한다?!!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살이 빠지기 때문에 근손실 우려가 있다는 내용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을 하더라도 근손실은 별로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할 경우에 근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간 간격이 짧음
  2. 지방이 소모되지 않음
  3. 에너지는 단백질 형태가 아님
  4. 단식기간중 몸이 근육보호 함

즉 단식후 다음 음식물이 들어오기까지의 기간이 짧을 뿐만 아니라 그 기간동안에 글리코겐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식기간중이라고 하더라도 몸이 근육을 보호하는 인체메카니즘에 의해서 근손실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간헐적 단식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단식에도 적용되는 것입니다. 제대로 된 방법으로 하는 정상적인 단식이라면 말입니다.

▶코어 근육에 좋은 플랭크 효과 와 운동 칼로리 얼마나 되길래?!!

간헐적 단식 중에 운동하면?!!

미국 NCBI의 연구 논문결과에 의하면 간헐적 단식기간중에 운동을 하더라도 별 다른 상관이 없다는 것입니다. 운동의 성능이나 질에는 부정적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에 있어서는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 논문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간헐적 단식 피해야 할 사람?!!

특별한 준비나 제품 구입 등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간헐적 단식입니다. 하지만 어지러움, 피로감, 두통, 무력감, 영양손실 등의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할 사람도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지 말아야 하는 사람들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부족이나 특별한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해당됩니다.

  • 성장기 청소년
  • 임산부
  • 수유중인 자
  • 식이장애 환자(먹토, 폭식증 등)
  • 위장 기능 이상 있는 자
  • 당뇨병 환자
  • 만성 질환자
  • 운동선수 등

간헐적 단식 피해야 할 음료 vs 가능한 음료?!!제로콜라 커피는?!!

간헐적 단식중에 무언가가 먹고 싶다고 하더라도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 참아야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적고 단식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음료는 섭취해도 된답니다. 피해야 할 음료와 마셔도 되는 음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간헐적 단식 피해야 할 음료?!!제로콜라는?!!

칼로리가 없다고 하더라도 대체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는 탄산음료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과 같이 칼로리가 “0”이라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이런 것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이것들에 포함되어 있는 인공 감미료가 식욕을 증진시키면서 실패하는 다이어트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로콜라라고 하더라도 열량은 100ml당 1.2kcal정도 된답니다.

또한 액상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각종 과일 주스도 식욕을 증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등의 생생한 후기에 의하면 제로콜라는 상관없다는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철저한 자기 관리, 절제력과 원칙들을 지켰기 때문이며,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라고 합니다. 즉 제로콜라 자체만으로는 다이어트 성공과 별 상관이 없지만, 식욕으로 이어지면서 실패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약 먹을때 우유 커피 콜라 보리차 탄산음료와 마시면 위험하다고?!!

2. 간헐적 단식 가능한 음료?!!

칼로리가 없는 물은 언제든지 마셔도 좋습니다. 단식으로 인한 노폐물을 배출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물이 없는 경우에는 대체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탄산수를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블랙커피나 허브티를 마시는 것도 상관 없답니다.

배고픔 앞에서 고민하고 힘들어 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다는 차라리 조금이라도 마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식욕 참는법 10가지?!!가짜 배고픔 없애는 방법은?!!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간식 야식 있다고?!!

▶다이어트 변비해결 위한 설사약 원리 종류 효과는?!!지사제 복용 잘못하면 독?!!

▶탄산수 부작용 5가지와 효능 어떻게?!!! 다이어트와 세안은?!!

24 thoughts on “간헐적 단식 근손실 있다 vs 없다?!!단식중 커피 제로콜라 음료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